• 24 24℃ 서울
  • 25 25℃ 인천
  • 23 23℃ 춘천
  • 23 23℃ 강릉
  • 26 26℃ 수원
  • 28 28℃ 청주
  • 28 28℃ 대전
  • 30 30℃ 전주
  • 31 31℃ 광주
  • 35 35℃ 대구
  • 29 29℃ 부산
  • 32 32℃ 제주

우리나라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가장 많이 산 물건 1위는 'ㅇㅇㅇ'다

11월 한국인이 국내 10개 온라인 종합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을 조사한 결과가 공개됐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김재유 기자 = 한국인들이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구매하는 제품은 무엇이었을까. 


1위를 한 제품은 바로 '건강'과 관련된 제품이었다. 


14일 앱 시장 분석업체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지난 11월 한국인이 국내 10개 온라인 종합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을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그 결과 구매 금액이 가장 많았던 제품은 흔히 생각하든 일반적인 식품은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1위는 바로 영양제였다. 


그 뒤를 이어 2위는 김치냉장고가 차지했다. 3위는 청소기, 4위 생수, 5위 노트북, 6위 모니터, 7위 가습기, 8위 세탁기, 9위 비타민, 10위 냉장고의 순이었다.


영양제는 한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가공식품이기도 했다.


영양제는 온라인 가공식품 구매금액의 19%를 차지했다. 그다음으로는 생수(10%), 비타민(8%), 다이어트 식품(5%), 커피믹스(5%) 순이었다.


영양제를 포함해 비타민과 다이어트 식품 등 건강기능식품 계열은 전체 가공식품 판매금액의 45%를 차지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가전제품의 경우 김치냉장고가 온라인 가전 구매금액의 9%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그 뒤를 이어 청소기가 8%로 2위였으며 노트북(7%), 모니터·가습기·세탁기(6%), 냉장고(5%) 순이었다.


화장품의 경우 대다수의 한국인이 피부관리를 위한 제품에 가장 많은 돈을 투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 종류는 크림·젤 올인원이었다.


그 외 에센스, 스킨, 마스크, 로션 등 스킨케어 제품이 온라인 화장품 전체 구매액의 절반이 넘는 54%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