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메타버스 플랫폼 '플레이투게더' 속 라인프렌즈 버추얼 스토어에 전세계 핵인싸 모였다(영상)

플레이투게더에 개장한 라인프렌즈 최초의 버추얼 스토어이자 디지털 테마파크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여기는 카이아섬. 주변을 보니 패션몰, 캠핑장, 학교 저 멀리 대관람차와 바다도 보이고 내 옆을 지나가는 마을버스까지, 상상만 해왔던 작은 세계가 펼쳐져 있다.


이곳에서 눈을 뜬 ID STAR9JHQ53는 익숙한 무언가를 발견했다. 바로 평소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 메가 샐리(Mega SALLY)였다. 그 뒤에는 라인프렌즈(LINE FRIENDS) 매장이 보인다.


자주 들렸던 강남 스토어와 비슷한 느낌도 든다. 호기심이 발동해 힘차게 그곳으로 달려가 문을 연다.


입구에서 맞아주는 메가 브라운! 심지어 현실 속 라인프렌즈 스토어 갔었을 때처럼 귀여운 코니 풍선도 준다! 그래 이거지!


풍선을 들고 2층에 올라가보니, 디지털 상품과 더불어 BT21로 꾸며진 테마존 등장, BT21과 셀카도 함께 찰칵! 크리스마스 트리 옆에 있는 슈키(SHOOKY) 신디사이저에서 연주도 해본다.


브라운하고 샐리도 귀염뽀짝했지만 BT21까지 더해지니 그 귀여움이 더 어마어마해진거 같다.


이곳, 그냥 스토어라고 하기엔 뭔가 이상하다. 롤러코스터, 트램펄린, 범퍼카 같은 놀이기구도 있고, 공연장이나 수영장, 팝콘 가게도 있다. 이건 뭐 테마파크인데? 앞으로 친구들이랑 여기서 놀면 재밌겠다!"


인사이트실제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를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플레이투게더 속 라인프렌즈 디지털 테마파크


이곳은 바로 출시 반년 만에 6천만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전 세계 Z세대 사이에서 핫 하게 떠오르는 메타버스 플랫폼 '플레이투게더'에 새로 개장한 라인프렌즈 최초의 버추얼 스토어다. 


플레이투게더는 동화 풍의 가상세계 '카이아섬'을 배경으로 한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가상 현실 속에서 전 세계인들과 '오징어게임'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와 '징검다리'는 물론, 다양한 미니게임과 댄스챌린지, 취미생활, 나만의 집 꾸미기 등 아기자기한 일상을 경험할 수 있다.


인사이트라인프렌즈 디지털 테마파크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거리


지난 11월 8일부터 플레이투게더의 '카이아 광장'에 드디어 라인프렌즈 버추얼 스토어가 새롭게 열리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일본, 베트남, 대만, 중동 등 전 세계 팬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곳에서는 실제 라인프렌즈 스토어를 방문했을 때처럼 코스튬과 백팩, 소파, 냉장고, 욕조, 펫 전용침대와 같은 브라운앤프렌즈 및 BT21 디지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포토존에서 좋아하는 캐릭터와 셀카나 동영상을 찍을 수도 있다.


대만 국적의 한 게임 팬 올리비아(Olivia)는 "내가 좋아하는 라인프렌즈 스토어를 예전만큼 자주 갈 수 없어 넘 아쉬웠는데, 플레이투게더 속 라인프렌즈 스토어에서 다른 나라 친구들도 사귀고 귀여운 BT21 제품도 사고 사진도 마음껏 찍으며 놀 수 있어 너무 즐겁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인사이트전 세계 친구들과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라인프렌즈 디지털 테마파크


실제로 해외 이용자 비율이 90% 이상인 플레이투게더에서는 다른 패션몰이나 펫샵, 마트 등에 비해 라인프렌즈 스토어에 3배 이상 많은 유저들이 방문하고 있다. 스토어 개장 첫날에만 200만 명이 풍선을 받아 갔다. 


또한, 오픈 이후 플레이투게더의 신규 유저가 25% 정도 늘어난 것으로 알려져 전 세계 라인프렌즈 팬들의 뜨거운 열기와 참여가 디지털 공간에서도 성황리에 이어지는 중이다.


조만간 이 곳에는 친구들과 함께 놀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와 TRUZ 등 라인프렌즈의 다른 인기 캐릭터 상품들도 추가될 예정이다. 새로운 업데이트에는 또 어떤 신기하고 재미있는 놀거리를 만나볼 수 있을지 기대해보자!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