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황소자리는 이번 주 인기 폭발♥"...별자리로 보는 11월 둘째 주 당신의 운세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1월 둘째 주(11월 8일~11월 14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런 온'


[인사이트] 원혜진 기자 = 겨울이 시작한다는 입동(立冬)을 지나고 있다. 


예년처럼 추운 날씨는 아니지만, 조만간 서리꽃이 피고 온 세상에 고엽이 뒹구는 본격적인 추위가 찾아올 것이다.


겨울을 대비하는 우리들의 모습도 다양하다. 내복과 외투를 꺼내놓고 전기장판이나 난로를 준비하는 등 한파를 맞아 분주하게 채비한다.


흘러가는 계절처럼 마음도 훌쩍 바뀔 때가 있다. 추위에 대비하듯 우리의 마음도 자주 돌아보고 챙길 필요가 있다.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게, 변화무쌍한 세상에서 잘 살아남을 수 있도록 다가오는 한 주도 기운 내보자.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1월 둘째 주(11월 8일~11월 14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런 온'


◆ 물병자리 (1. 20 - 2. 18) : 현상 유지


길흉이 함께 하니 매사에 신중해야 하는 시기다. 뭔가 하려고 애쓰기보다는 현상 유지에 힘쓰자. 억지로 일을 처리하려고 하면 일이 더 꼬일 수 있다. 시간이 약이라고, 모든 것은 시간이 알아서 해결해 줄 테다.


싱글이라면 적극적으로 자신을 어필하자. 자신의 매력과 장점을 주위에 보여주는 게 좋다. 커플들은 마음 속에 감정을 담아두지 말자.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시원하게 하는 게 좋다. 감정이 쌓이다 보면 나중에 폭발할 수도 있다.


재물 관련한 일들은 순리를 따르는 것이 좋다. 잘 모르는 일이나 분야에 뛰어들지 말자. 일확천금을 바라다가 손해 볼 수도 있다. 조금 느리더라도 안전하게 가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1거울쇼핑몰레드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변화무쌍


잘 풀리던 일이 갑자기 꼬이거나 막힐 수 있다. 꽉 막혀있던 일이 시원하게 풀릴 수도 있다. 무슨 일이 생기든 당황하거나 서두르지 말자. 살아가다 보면, 이런 일도 저런 일도 있기 마련이다.


커플이라면 너무 자신의 생각만 고집하지 말자. 상대방의 입장도 생각해 주는 것이 좋다. 싱글들은 새로운 사랑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너무 서두르거나 조급해하지 말자. 상대방이 마음에 들어도 천천히 다가가는 게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무난한 한 주가 될 것이다. 큰돈이 들어가는 일이나 할부 거래만 피하자. 충동구매만 하지 않는다면 걱정할 일이 없을 것이다. 사고 싶은 것이 있어도 조금 참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2이메일카페블루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런 온'


◆ 양자리 (3. 21 - 4. 19) : 차분하게


작은 일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차분하게 대처하자. 감정적인 말이나 행동은 삼가는 것이 좋다. 사람들을 만날 때도 예의와 매너를 잘 지키자. 좀 더 성숙하고 세련된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소개팅보다는 미팅을 노려보자. 선택의 폭이 넓어야 그만큼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다. 커플들은 연인의 투정을 잘 받아주자. 상대방이 짜증을 부려도 참는 것이 좋다.


이번 주는 들어오는 것보다 나가는 돈이 많을 것이다. 돈이나 재물을 너무 아끼려고만 하지 말자. 어차피 써야 할 돈이라면 기분 좋게 쓰는 게 좋다. 괜히 싫은 티를 내 거나 미적거리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 14SNS맛집브라운


◆ 황소자리 (4. 20 - 5. 20) : 인기 폭발


이번 주는 당신의 인기와 존재감이 상승하는 시기다. 그만큼 할 일도 많고 바쁘게 움직여야 할 수 있다. 그렇다고 너무 부담을 갖지는 말자. 바쁘게 움직이는 만큼 좋은 일도 많을 것이다. 친구나 동료들과 저녁 모임을 갖는 것도 좋다.


커플이라면 불필요한 말은 삼가자. 괜히 말 한마디 잘못해서 고생할 수 있다. 싱글들은 활동 영역을 넓히도록 하자. 동호회나 카페 등에 가입해 보는 것도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특별히 걱정할 일이 없다. 금전적으로 풍요롭고 여유로운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다만 지갑이 두둑하다고 너무 여유 부리지 말자. 홍수가 들었을 때 가뭄을 대비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 12컴퓨터관공서핑크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런 온'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스스로를 돌아보며


자신의 실력이나 재능을 너무 과신하지 말자. 자기 자신을 돌아보며 조용히 자중하는 게 좋다. 다른 사람을 시샘하거나 원망하지도 말자. 화내고 성내는 만큼 좋은 운이 멀어질 수 있다.


싱글이라면 약속을 잘 지키는 게 좋다. 특히 미팅이나 소개팅 시간에 늦지 않도록 하자. 커플들은 연인에 대한 믿음을 갖는 게 좋다. 확실하지 않은 얘기는 아예 꺼내지 말자. 괜한 의심으로 두 사람의 관계가 틀어질 수 있다.


경제적으로는 비교적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될 것이다. 가볍게 쇼핑이나 외식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평소에 갖고 싶었던 것을 사는 것도 좋다. 너무 아끼려고만 하지 말고 적당히 쓰자. 지나친 절약은 스트레스를 불러올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 9도시락도서관, 학원베이지


◆ 게자리 (6. 22 - 7. 22) : 걱정은 그만


괜한 걱정으로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말자. 오늘 이 시간, 지금 이 순간을 즐기는 것이 좋다. 내일의 일은 내일이 오면 생각하자. 행복은 목적이 아니라 지금 이 순간에 찾는 것이다.


커플이라면 질투심에 사로잡힐 수 있다. 그렇다고 연인을 구속하려고 하지 말자, 상대방의 사생활도 존중해주는 게 좋다. 싱글들은 낯선 사람에게 쉽게 마음을 주지 말자. 잘못된 인연을 만나서 한동안 고생할 수 있다.


금전적으로는 최대한 아끼고 절약해야 하는 시기다. 돈이 생기더라도 함부로 쓰고 다니지 말자. 작은 돈이라도 수중에 모아두는 게 좋다. 잘하면 티끌 모아 태산을 이룰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4음악번화가오렌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런 온'


◆ 사자자리 (7. 23 - 8. 22) : 혼자만의 시간


이번 주는 조용히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게 좋다. 골치 아픈 일이나 피곤한 사람은 멀리하자. 혼자서 훌쩍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다. 하고 싶었던 일이나 취미를 즐기는 것도 좋을 것이다.


싱글이라면 새로운 사람과 썸을 탈 수 있다. 너무 빼지 말고 적당히 상대방에게 맞춰주자. 놓치고 나서 나중에 후회하지 말자. 커플들은 연인의 말에 귀를 기울여 주자. 말을 많이 하는 것보다는 잘 들어주는 것이 좋다.


이번 주는 돈이나 재물에 너무 연연하지 말자. 욕심을 버리고 마음을 비우는 것이 좋다. 있으면 있는 대로 없으면 없는 대로 지내자. 재물을 좇을수록 오히려 재물이 멀어질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 14복권서점하늘색


◆ 처녀자리 (8. 23 - 9. 23) : 심기일전


새로운 각오와 마음가짐이 필요한 한 주다. 너무 현실에 안주하거나 만족하지 말자. 새로운 취미나 공부를 시작해보는 것도 좋다. 당신의 작은 시도가 나비 효과를 불러올 수도 있다.


커플이라면 데이트 방식을 바꿔보는 게 좋다. 매번 가던 장소나 코스는 피하자. 연애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게 좋다. 싱글들은 뜻밖의 행운을 잡게 될 것이다. 소개팅에 대타로 나가서 이상형을 만날 수도 있다.


금전적으로는 의외의 횡재나 행운이 찾아올 것이다. 다른 사람과의 내기나 경쟁에서 승리할 수도 있다. 재미 삼아 로또나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다. 다만 돈과 관련한 일들은 자신의 판단을 우선하자. 다른 사람들을 따라서 움직이면 이득이 없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2간식유원지화이트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런 온'


◆ 천칭자리 (9. 24 - 10. 22) : 해피 엔딩


당신이 꿈꾸던 일들이 현실로 이루어지는 시기다. 오랜 시간 바라던 목표나 소원을 이룰 수 있다. 다만 운이 좋다고 해서 너무 방심하지 말자. 이런 때일수록 정신을 바짝 차리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모임이나 약속에 빠지지 말자. 기대하지 않았던 자리에서 의외의 인연을 만날 수 있다. 커플들은 연인 옆에 붙어 있도록 하자. 거리가 멀어지면 그만큼 사이가 멀어질 수 있다.


재물 관련한 일들은 주위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좋다. 고집을 부리면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다. 특히 직장이나 알바를 고를 때는 신중하자. 조건이 너무 좋거나 남들이 꺼려한다면,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 13택배피트니스센터그린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카타르시스


영화와 같은 일들을 기대해 봐도 좋은 시기다. 긍정적인 마음과 여유를 갖고 한 주를 보내도록 하자. 지루한 일상에 청량제와 같은 일이 생길 수 있다. 아침에 일어나서 당신만의 주문을 외워보는 것도 좋다. 노래를 부르거나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 것도 좋을 것이다.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많이 베풀도록 하자. 받으려고 하기보다는 먼저 주는 것이 좋다. 싱글들은 집에만 틀어박혀 있지 말자. 바람도 쏘일 겸 밖으로 많이 다니는 것이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점차 상승세를 타게 될 것이다. 횡재수도 있으니 뭔가를 기대해 봐도 좋다. 다만 여유가 생기더라도 과도한 지출은 피하자. 식사나 술자리에서도 더치페이를 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 11선물종교시설연두색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런 온'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시작을 잘해야


이번 주는 무슨 일이든 첫 단추를 잘 꿰는 것이 좋다. 시작이 좋아야 그만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새로운 사람을 만날 때 좋은 인상을 심어주자. 첫인상이 좋아야 그만큼 좋은 관계로 발전할 수 있다.


싱글이라면 사람을 잘 가려서 만나도록 하자. 내키지 않는 자리나 모임은 피하는 것이 좋다. 커플들은 다른 이성에게 한눈팔지 말자. 자칫 산토끼를 쫓다가 집토끼를 잃을 수 있다.


돈을 쓰려면 자기 자신을 위해 쓰도록 하자. 괜히 남 좋은 일만 하고 다니지 말자. 남는 돈이 있으면 차라리 은행에 넣어두자. 들고 다니다 보면 자꾸 새어 나갈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2립글로즈, 립스틱레스토랑블랙


◆ 염소자리(12. 25 - 1. 19) : 좌절 금지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자신감이다. 다른 사람에게 기가 죽거나 얕잡아 보이지 말자. 한두 번 실수했다고 해서 주눅 들지도 말자.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태도가 행운을 불러올 것이다.


커플이라면 연애 초기의 설렘과 감정을 살려보자. 연인의 새로운 매력이나 장점을 찾아보는 것도 좋다. 싱글들은 미팅보다는 소개팅에 나가보자. 사람들이 많이 모인 자리는 피하는 것이 좋다. 오붓한 분위기 속에서 사랑이 싹틀 수 있다.


금전적으로는 들어오는 돈보다 나가는 돈이 많을 것이다. 친구나 가족 때문에 많은 돈이 나갈 수도 있다. 너무 아끼려고만 하지 말고 써야 할 때는 쓰자. 언제나 이득만 보고 살 수는 없는 법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4향수PC방바이올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