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친구 3명 중 1명은 올해 성관계 한 번도 못했다"

인사이트 MBC '역도요정 김복주'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난 애인 있고, 쟤도 썸 있고, 그럼 너만 남았네..?"


당신 곁에 있는 영혼의 단짝 세 명 중 한 명은 매우 높은 확률로 외로운 한 해를 보냈다.


마스크 속 입은 오직 맛난 음식과 술, 간식을 먹거나 수다를 떨기 위해서만 존재했으며, 데이트는 동성 친구 혹은 둘만 무인도에 버려져도 아무 일이 벌어지지 않을 정도로 무감한 이성친구와만 했을 테다.


당신은 애인이 있고, 다른 친구 한 명도 연애의 불꽃을 피우고 있는 중이라면 남은 한 명은 오롯이 홀로 매서운 사계절을 견뎠을 테니 심심한 위로가 필요하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사진 = 인사이트


지난 7월 염유식 연세대 사회학과 교수와 최준용 연세대 의대 내과학교실 교수의 '2021년 서울 거주자의 성생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36%가 지난 1년간 성관계를 하지 않았다.


약 43%의 여성 응답자가 성관계를 1년간 하지 않았으며, 남성은 29%의 응답자가 성관계 없는 1년을 보냈다.


남녀 모두 약 3명 중 1명꼴로 성관계를 하지 않고 한 해를 보낸 셈이다.


사람 셋이 모일 경우 그중 한 명은 높은 확률로 자의든 타의든 솔로로 일 년을 지나온 셈이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사진 = 인사이트


당신의 친구가 철저한 비연애주의자나 자발적 솔로가 아님에도 올 한 해를 홀로 보낸 것 같다면 조용히 다가가 등을 두드려주자.


친구의 분노를 폭발시킴과 동시에 놀려먹는 재미(?)를 맛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한껏 놀려댄 후에는 훈훈한 이성을 소개해 주는 것을 절대 잊지 말자.


한편, 조사에 따르면 여성들 중 25%는 흥미가 없어 자발적으로 성관계를 하지 않았지만, 남성 15%는 파트너가 없어서 성관계를 할 수 없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