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스마트폰 속도가 얼마나 빠른지 1초 만에 확인할 수 있는 '물고기 테스트'

인사이트갤럭시 Z플립3 / 뉴스1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지금 내가 쓰고 있는 휴대폰 아직 안 바꿔도 괜찮을까.


최신폰 혹은 오래된 휴대폰의 성능이 궁금한 이들을 위해 확인할 수 있는 신기한 사이트가 있다. 바로 물고기 수로 그래픽 성능을 확인하는 'Fishbowl' 사이트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휴대폰의 성능을 물고기로 표현해 주는 사이트가 재조명됐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휴대폰이 HTML5 그래픽을 얼마나 잘 구현하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인사이트testdrive-archive.azurewebsites.net


사이트에 들어가면 수십 개의 금붕어들부터 수천 마리의 금붕어까지 어장 안에 생겨나는 것을 볼 수 있다.


휴대폰이 옛날 기종이거나 부품이 노후화됐다면 부족한 수의 금붕어가 어장에서 떠다닐 것이다.


테스트를 원한다면 홈페이지(☞바로가기)를 접속해 보자.


홈페이지 좌측 아래쪽 'fish' 버튼을 누르고 숫자로 되어있는 것을 'auto'로 바꿔주면 측정이 시작된다.


인사이트Instagram 'appledsign'


테스트 후 적은 물고기 수가 나온다 하더라도 실망할 필요는 없다.


해당 홈페이지도 오차는 있으며 보이는 물고기 수는 인터넷 페이지 처리 속도를 나타낸 것이기 때문에 세부적인 시스템 속도는 정확하게 알 수 없기 때문이다.


소수의 사용자들은 최신 기종인 자신의 휴대폰을 테스트 해보니 적은 양의 물고기가 나타났다고 전하기도 했다.


전문적인 측정 사이트가 아닌 만큼 해당 결과를 무조건 믿는 것보단 친구나 지인들과 재미로 측정해 보는 것이 좋겠다.


당신의 휴대폰에는 몇 마리의 물고기가 등장했는가.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