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음식' 만들때 엄마 옆에 딱 붙어 요리 도와줄 것 같은 '요섹남' 스타 6인

인사이트V Live


[인사이트] 지동현 기자 = 일 년에 딱 한 번 있는 추석이 돌아왔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온 가족이 다 모이긴 쉽지 않다.


그럼에도 간만의 명절인 만큼 그동안 바빴던 일을 잠시나마 내려놓고 소수의 가족 구성원이라 할지라도 잠시나마 모여 힐링의 시간을 가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힐링에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맛있는 음식이다. 고기는 물론이고 전, 송편 등 추석에 맛보는 다양한 음식은 손맛 좋은 가족 구성원의 정성 가득한 손길이 담겨있다.


하지만 온 가족이 먹을 음식을 요리하는 것은 엄청난 시간과 노동을 요구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추석 음식을 만들 때 주방에 붙어 가족을 살뜰히 도와줄 것 같은 스타들은 누가 있을까.


탁월한 요리 실력으로 명절 음식 만들기에 엄청난 활약을 펼칠 것 같은 '요섹남' 스타들을 모아봤다.


1. 방탄소년단 진


인사이트V Live


인사이트Naver blog 'BANGTAN'


대식가로 유명한 방탄소년단 중에서도 진은 연예계 대표 '요섹남' 중 한 명이다.


'잇(eat)진'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진은 평소 쿡방이나 먹방 영상을 자주 공개한 바 있다.


실제로 이연복 셰프와 절친한 진은 요리를 업으로 삼는 이연복을 배려해 '셰프님은 하지 마시라'며 요리를 자처할 정도로 요리에 꾸준히 임하고 있다.


과거 블로그에도 진은 스테이크, 오므라이스, 제육볶음 등 다양한 요리들을 뚝딱 만들어내며 뛰어난 요리 솜씨를 과시했다.


2. 샤이니 키


인사이트


인사이트MBC '나 혼자 산다'


그룹 샤이니 키는 백종원 등이 인정한 원조 '요리돌'이다.


지난 2018년 키는 카카오TV '청담Key친'을 진행하며 게스트 맞춤 요리를 단독으로 선보이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키는 MBC '나 혼자 산다'를 통해 태연, 태민을 위한 특별한 음식을 내놓으며 파스타와 통닭구이를 레시피 없이 척척 만들어내 감탄을 불렀다.


3. 최강창민


인사이트Instagram 'changmin88'


인사이트XtvN '동방신기의 72시간'


동방신기 최강창민은 바쁜 일정에도 요리 학원에 다닐 정도로 요리에 열정이 넘친다.


'나 혼자 산다'를 통해 요리 학원에서 일반인들과 함께 수업을 듣는 모습을 공개했던 최강창민은 다부진 요리 실력을 자랑했다.


애주가이기도 한 최강창민은 직접 술안주를 만들기 위해 요리 학원을 다니게 됐다고 한다.


결혼 후에도 최강창민은 SNS를 통해 직접 만든 요리 사진을 올리며 팬들과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4. 엑소 디오


인사이트


인사이트V Live


그룹 엑소의 디오는 '아이돌 요섹남' 1순위로 꼽힌다.


디오는 "가수가 안됐다면 요리사가 됐을 것"이라 말할 정도로 요리에 진심이다.


요리를 잘하기로 소문난 그는 각종 방송을 통해 재료 손질 실력부터 요리 꿀팁까지 소개하며 남다른 요리 솜씨를 자랑한 바 있다.


요리에 대한 사랑이 남다른 디오는 한식 조리사 자격증을 딴 후 군대도 '조리병'으로 다녀왔다.


5. 이찬원


인사이트TV조선 '뽕숭아학당'


인사이트YouTube '이찬원'


'트롯돌' 이찬원은 수십 년간 대구에서 식당을 운영해온 부모님의 영향을 받아 남부러울 것 없는 요리 실력을 자랑한다.


과거 TV조선 '뽕숭아학당'에서 이연복 셰프의 선택을 받은 이찬원은 중화식 오므라이스 등 고급 중식을 만들며 놀라움을 안기기도 했다.


또한 이찬원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직접 요리를 하고 맛보는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기도 하다.


6. 배우 김민석


인사이트MBC '라디오스타'


인사이트JTBC '독립만세'


김민석도 요리하면 빼놓을 수 없는 대표적인 '요섹남' 스타다.


5년간 요식업계에서 요리사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김민석은 취미 수준을 넘어선 전문가의 솜씨를 지니고 있다.


한식, 양식, 일식 요리사 자격증까지 보유하고 있는 김민석은 JTBC '독립만세'에서도 회를 직접 뜨는 장면을 선보이며 뛰어난 요리 실력을 자랑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