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비통, '루이 200' 프로젝트 공개

인사이트사진 제공 = 루이 비통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루이 비통이 창립자 루이 비통의 탄생 200주년을 기념해 '루이 200'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올 하반기 동안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게임, 쇼윈도 아트, 소설 및 다큐멘터리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창립자의 유산이 조명될 예정이다.


우선, 창립자의 이야기를 새롭게 풀어낸 어드벤처 비디오 게임 '루이: 더 게임'이 오는 4일 공개된다. 루이 비통의 마스코트 비비엔이 창립자 탄생 200주년을 상징하는 200개의 초를 수집하기 위해 전 세계 7개 지역을 모험하는 여정을 담았으며, 각 퀘스트마다 브랜드 역사에 대한 흥미로운 일화를 확인할 수 있다. 


'루이: 더 게임'은 애플 및 안드로이드 기기로 이용 가능하며,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19세기 후반부터 쇼윈도 아트를 지속해온 루이 비통의 전통에 이어,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 200명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쇼윈도 또한 선보인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루이 비통


회화, 비디오, 공연, 조각, AR, 사진, 글, 음향 등 다양한 소재를 통해 장인정신 및 독창성 등 창립자 루이 비통의 유산이 각 아티스트의 방식으로 재해석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쇼윈도 프로젝트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루이 비통 스토어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외에도 뉴욕을 대표하는 아티스트 알렉스 카츠가 완성한 세 폭의 대규모 루이 비통 초상화, 루이 비통의 삶을 다룬 프랑스 작가 카롤린 봉그랑의 소설 역시 올 하반기 중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루이 비통 개인의 발자취를 조명한 다큐멘터리 '루이를 찾아서'도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루이 비통 회장 겸 CEO 마이클 버크는 "창립자 루이 비통의 선구자적이며 혁신적인 정신은 곧 루이 비통의 역사이며, 우리를 지속적으로 미래로 나아가게 하는 힘"이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창립자 루이 비통이 당대부터 현재까지 시간을 초월한 시대의 인물로 자리하게 된 배경을 이해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