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4일(일)

엽떡 먹을 때 너무 맛있어 '맛잘알'들만 몰래 먹는다는 담백+고소 '계란야채죽'

인사이트Instagram 'suni_table'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강력한 매운맛으로 한 입 먹자마자 미각을 마비시키는 '엽기떡볶이'를 사랑하는 이들이라면 주목하자.


진정한 '엽잘알'들 사이에서 엽떡을 주문할 때 꼭 같이 시키는 메뉴를 소개할테니 말이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서 엽떡과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사이드 메뉴와 관련한 게시글이 속속 올라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바로 매운맛을 가라앉혀주면서 동시에 식사도 할 수 있는 엽떡의 히든 메뉴 '계란야채죽'이다.


인사이트Instagram 'sh._.yum'


계란야채죽은 말 그대로 계란과 야채를 넣어 만든 죽으로, 매운맛 때문에 쓰린 속을 싹 풀어주는 게 특징이다.


포슬포슬한 계란과 밥을 잘 섞어주면 보기만 해도 불 나는 속이 부드럽게 진정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한 스푼 가득 떠 입에 넣으면 담백한 맛과 김 가루의 고소한 맛이 어우러져 순식간에 한 그릇을 싹싹 비우게 된다는 평이다.


인사이트Instagram 'jiii__ggong'


주먹밥 대신 남은 떡볶이 양념에 죽을 비벼 먹어도 좋다. 느끼하지 않고 매운맛을 어느 정도 잡아주기 때문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혜자스러운 양을 자랑하는 엽떡 계란야채죽은 5천원에 맛볼 수 있다.


엽떡과 주먹밥 대신 색다른 조합을 경험하고 싶다면 오늘은 계란야채죽을 주문해보는 건 어떨까.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teeeemua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