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와로브스키, 온텍트 트렌드 맞춰 버추얼 스토어 AR 필터 공개

인사이트사진 제공 = 스와로브스키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스와로브스키가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과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담은 '인스턴트 원더' 매장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버추얼 스토어를 공개했다.


스와로브스키 버추얼 스토어에 입장하면 배우 전여빈의 가이드가 시작된다.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한 스와로브스키의 상징인 백조 심볼에 대한 소개가 이어지며, '컬렉션 원'의 주요 제품들을 볼 수 있다. 


사용자가 'VR 매장 자유 투어하기' 모드를 선택하면 직접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하며 매장 곳곳을 실제와 같은 환경으로 구경할 수 있으며 매장 내 재생되고 있는 음악도 동일하게 구현하여 실제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한 것 같은 기분을 선사한다.


모든 투어가 끝나면 카메라 어플 스노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AR필터를 활용한 인증샷 촬영도 가능하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스와로브스키


화면 내 회전하는 크리스털 아이콘을 터치하면 인스턴트 원더와 같은 배경 컬러를 선택할 수 있어 마치 사용자가 인스턴트 원더 매장 내의 흉상을 재현하는 듯한 재미 요소를 배치했다. 직접 방문하고 싶다면 스와로브스키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매장 방문 예약을 진행하면 된다.


스와로브스키 코리아 관계자는 "현실과 가상 공간을 결합한 형식의 VR 스토어는 최근 많은 럭셔리 브랜드들이 선보이고 있는 트렌드" 라며, "계속되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나들이가 쉽지 않은 요즘, 인스턴트 원더 버추얼 스토어를 통해 재미를 느껴보시길 바란다" 고 전했다.


한편 브랜드 최초 총괄 디렉터인 지오바나 엥겔버트의 '컬렉션 원'의 다양한 제품들과 상상력 가득한 크리스털 세계인 '원더랩'의 개념을 구현한 '인스턴트 원더' 매장은 신세계 하남 스타필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