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 20℃ 서울
  • 18 18℃ 인천
  • 21 21℃ 춘천
  • 22 22℃ 강릉
  • 20 20℃ 수원
  • 20 20℃ 청주
  • 21 21℃ 대전
  • 19 19℃ 전주
  • 21 21℃ 광주
  • 22 22℃ 대구
  • 19 19℃ 부산
  • 20 20℃ 제주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MZ세대는 '스토리'를 입는다"... '스토리텔링' 그래픽 티셔츠 인기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세계 최대의 과학, 탐험 비영리 협회인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철학을 공유하는 브랜드답게 차별화된 모험적 감성과 디자인을 제품에 반영하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부캐(부가 캐릭터)', '세계관(이야기의 배경)' 등 스토리텔링 요소가 큰 인기를 얻으며 이를 공략하기 위한 기업들의 움직임도 분주하다. 


패션업계는 스토리텔링을 더한 제품을 선보이며 룩(Look)을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표현하는 MZ세대 소비자 공략에 나서는 모양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세계 최대의 과학, 탐험 비영리 협회인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철학을 공유하는 브랜드답게 차별화된 모험적 감성과 디자인을 제품에 반영하고 있다. 


특히 그래픽 티셔츠는 다양한 '탐험가' 스토리텔링으로 소비자에게 사랑받으며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15% 증가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최근 출시한 '캘리포니아 시리즈'는 자유로움과 강렬한 태양이 연상되는 캘리포니아를 모티브로 여행지 패션 감성을 완성했다. 캘리포니아 지도, 네온사인, 서핑, 일몰 등 아트웍과 청량감이 느껴지는 원색 컬러를 활용해 휴가지의 밝은 무드를 담았다.


호주, 뉴질랜드 등 청정한 오세아니아를 모티브로 한 '오세아니아 라인'은 대륙을 형상화한 지도와 신비한 대자연의 모습, 그 속에서 즐기는 액티비티 등의 그래픽을 더해 설레는 해외여행의 감성을 구현했다.


온라인 전용으로 기획된 '오세아니아 라인'은 출시 직후부터 빠른 관심을 모아 본격적인 여름시즌이 시작되기도 전에 일시적 품절을 빚기도 했다.


이외에도 '스페이스 티셔츠'는 달에 찍힌 인류의 발자국, 행성 탐사 장면 등 우주에 대한 인류의 이야기를 아트웍으로 풀어 내 미지의 영역에 대한 호기심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