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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미팅 '이틀' 했는데 790억원 벌어들인 방탄소년단 클라스

이틀간의 팬미팅을 마친 방탄소년단이 수백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월드 클래스임을 입증했다.

인사이트빅히트 뮤직


[인사이트] 지동현 기자 = 팬미팅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그룹 방탄소년단이 '월클'다운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 13일과 14일 방탄소년단은 데뷔 8주년을 기념하는 팬미팅 'BTS 2021 머스터 소우주'를 열었다.


화려한 무대 세트와 다채로운 구성이 돋보인 이번 공연은 방탄소년단과 전 세계 팬들을 위한 축제였다.


특히 이번 공연은 야외무대에서 올 라이브 방식으로 이뤄져 온라인 스트리밍의 아쉬움 속에서도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할 수 있었다.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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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은 매 공연 약 130분 동안 앙코르 곡까지 총 15곡을 열창했다.


15일 매일경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이번 공연으로 무려 700억 원을 훌쩍 넘는 매출을 냈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이번 공연은 총 195개의 국가에서 총 133만 여명이 시청했다.


공연 티켓 가격은 회당 4만 9,500원(HD), 5만 9,500원(5K)으로 판매 금액만 놓고 보면 방탄소년단은 이번 공연으로 최소 658억여원에서 최대 791억여원의 매출을 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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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더해 공식 응원봉인 아미밤 등 각종 굿즈 판매 매출까지 더하면 8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추정된다.


이틀간의 팬미팅을 성공적으로 끝낸 방탄소년단은 신곡이 포함된 싱글 CD '버터'(Butter)를 오는 7월 9일 발매한다고 공지했다.


팬덤 아미의 이름이 생긴 날 방탄소년단이 뜻깊은 선물을 준비한 만큼 팬들의 기쁨과 기대감은 더욱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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