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반스, 전 세계 창의적인 인물과 함께 창조적인 자기표현을 지지하는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두 번째 챕터 공개

반스가 창조적인 자기표현을 지지하는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이 광고는 창의적인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의 일환으로 16명의 새로운 아티스트와 작업물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반스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반스가 창조적인 자기표현을 지지하는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이 광고는 창의적인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의 일환으로 16명의 새로운 아티스트와 작업물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반스는 전 세계 여러 분야의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구어와 뮤직비디오, 작곡, 출판물, VR 그리고 벽화 등 새로운 것을 창조하도록 지원하는 등 여러가지 형태의 창의적인 작업물과 재능 있는 크리에이터들을 조명하는 캠페인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새롭게 공개된 반스의 브랜드 캠페인 두 번째 챕터에는 그래픽 티셔츠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의 아티스트 웨이비가 참여해 눈길을 끈다.


웨이비는 90년대 특유의 펑키한 요소로부터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선보이는 그래픽 아티스트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국내외 아이코닉한 유명인사들과 꾸준한 협업을 선보이면서 크게 주목 받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반스


웨이비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설적인 스케이터이자 반스의 아이코닉한 풋웨어 실루엣 하프캡의 주인공, 스티브 카발레로의 이미지 위에 동양적인 요소를 뒤섞은 독특한 그래픽 티셔츠를 선보였다.


반스의 브랜드 캠페인 두 번째 챕터에는 그래비티와 레터링, 페인팅 및 일러스트레이션을 선보이는 아티스트 르메이 르마우의 벽화, 8~90년대 버블검 팝과 최첨단 어반 일렉트로닉이 조화된 뮤지의 남아프리카 스타일 뮤직비디오, 아크릴 섬유와 울 원사를 사용해 대규모 핸드메이드 러그를 만든 마이애미 출신의 켈리 브리즈, 그리고 수많은 관중이 촬영한 500개 이상의 영상을 모아 모아 한 편의 뮤직비디오로 만든 뮤지션 제이펙마피아의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세계적인 아티스트의 현대적이고 창조적인 해석을 엿볼 수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반스


르마우는 "오늘날 고립되고 기이한 세상이 끝나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무언가를 창조하고 싶었다. 그래서 프로젝터를 사용해 영화적 요소를 가미한 벽화를 만들어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통합과 행복의 순간을 느낄 수 있게끔 했다. 벽화는 맨체스터 노던 쿼터 지역의 개방된 넓은 공간에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잠시 들러 내 유쾌한 작품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반스가 널리 퍼뜨리고자 하는 창조적인 자기표현이 가장 훌륭한 점은 이런 프로젝트와 소셜 미디어의 힘 덕분에 누구나 자신만의 근사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세상에 자신의 비전을 내보일 기회가 없었던 사람들도 이제는 훨씬 쉽게 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이번 프로젝트의 소감을 밝혔다.


반스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창조적인 자기표현을 기념하고, 이를 작품으로 선보이는 모든 아티스트에 대해 존경을 표한다고 전했다. 전 세계 수많은 아티스트가 참여한 반스의 2021 브랜드 캠페인은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한 해 동안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브랜드 캠페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반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