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워터' 신제품 출시, 프래그런스 전문 브랜드로 거듭나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로얄워터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로얄워터'가 퓨어블랑 향 출시 기념으로 향수 3개 구매 시 퓨어블랑 향수 10ml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니치향수 브랜드인 '로얄워터'는 금액대가 비싼 해외 니치향수 브랜드들에 맞서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니치향수란 '틈새'를 의미하는 이탈리아어 니치(nicchia)에서 파생된 말로, 극소수의 성향을 위한 프리미엄 향수를 말한다. 


비싼 가격을 지불하더라도 남과 다른 나만의 향수를 원하는 소수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데 과거 니치향수는 나만의 향을 갖고 싶어하는 소수의 사람들을 위한 전유물이었다면 최근 들어 나만의 향을 가지고 싶은 사람들이 합리적인 가격인 '로얄워터'의 향수를 주목하고 있다.


그동안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유통 과정에 있다.


일반적인 유통 과정은 OEM생산-도매업체-유통업체-판매업체를 통해 소비자에게 간다면 로얄워터의 유통과정은 전체 자체 제작으로 소비자들에게 다이렉트로 유통이 가능하다. 이 부분에서 '로얄워터'는 금액적인 거품을 걷어낼 수 있었다.


지난 2016년 8월 런칭 이후 올해 창립 5주년을 맞이한 로얄워터는 향수 전문 제조사의 불모지 속에서 화장품 향에 조예가 깊은 정승욱 대표를 중심으로 자체적인 기술력, 전문 조향사들의 세심한 조율을 통해 국내 니치향수 시장을 리딩하고 있다.


로얄워터는 그동안 오직 향 관련 제품만을 개발, 생산하며 향분야에서 독보적인 영역을 확보해 왔다. 특히 화장품 제조 공장이 아닌 향수 전문 공장을 통해 전문적인 향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로얄워터는 올해부터 자체 브랜드 사업을 본격적으로 넓혀가면서 새로운 제품 개발과 유통망 확장을 통해 제2의 도약기를 맞고 있다.


로얄워터 정승욱 대표는 "자체적인 향을 개발하여 기존의 향수 라인을 확대하는 한편,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한 나만의 향 관련 제품 개발에 더욱 더 집중할 방침이다"라며 "최근 독특한 디자인으로 사랑받은 차량용 방향제 출시 이후 트렌드에 맞게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좋은 가격으로 소비자와 더욱 가깝게 소통하며 만나고 있다"고 전했다.


유통망 역시 자사몰을 벗어나 특화된 온라인몰 입점과 전국 핫트랙스 오프라인 매장 입점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과의 친밀도를 확대하고 있으며 최근 차량용 방향제를 출시하여 다양한 제품군을 넓히고 있다.


조만간 공간의 분위기를 더하는 룸 프래그런스 제품인 룸스프레이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로얄워터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쇼핑의 공식 스토어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