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대 무용과 '차석 입학' 아닌 '편입학' 의혹 제기된 함소원

인사이트Instagram 'ham_so1'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방송인 함소원을 둘러싼 숙명여대 편입학 의혹이 제기됐다.


지난 21일 유튜브 채널 '연예뒤통령 이진호'에는 '함소원 녹취록 공개..기사 삭제 실체와 무용과 차석 의혹'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이진호는 "함소원은 2019년 4월 KBS 'TV는 사랑을 싣고'를 통해 처음으로 숙대 차석 입학에 대해 언급했다"며 "흥미로운 사실은 그전까지는 단 한차례도 숙대 차석 입학에 대한 언급을 한 적이 없었다"고 운을 뗐다.


함소원이 숙명여대 무용과에 입학한 것은 사실이다.


다만 이진호는 "문제가 되는 점은 함소원이 95년도에 숙대 무용과에 차석으로 입학을 했는지가 의문"이라며 "함소원은 2017년 5월 tvN '택시'에 출연해 '1997년도 미스 태평양으로 선발됐다. 그때 한창 제가 숙대 무용과 1학년 재학 중이었다. 대학교에 들어가자마자 도전했다'고 말했다"라고 전했다.


인사이트Instagram 'ham_so1'


인사이트YouTube '연예 뒤통령이진호'


함소원은 95학번이기 때문에 1학년 때 미스코리아에 지원했다면 1995년 미스 태평양이 되어야 한다.


하지만 이진호는 "어찌 된 일인지 함소원은 1997년도 1학년에 미스코리아에 지원했다고 한다"고 지적하며 "함소원의 말이 사실이기 위해서는 한 가지 가능성 밖에 존재하지 않는다. 함소원이 편입생인 경우다"라고 숙대 편입학 의혹을 제기했다.


또 "통상적으로 3학년 때 편입을 한다. 이 때문에 97년도에 편입을 하더라도 입학 원년 학번을 받는다. 97학년도에 편입을 하면 95학번을 받게 된다"라는 말을 덧붙였다.


아울러 이진호는 함소원과 숙대에 재학했다는 제보자로부터 '함소원을 편입생으로 알고 있다'는 제보를 받았다고도 전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연예 뒤통령이진호'


이외에도 이진호는 함소원의 협박 정황이 담긴 녹취록을 공개하기도 했다. 녹취록 속 함소원은 '파오차이' 발언으로 국민청원에 올랐다는 기사에 대해 "한국에서 연예인으로 못 살겠다. 저 지금 한강이다. 이런 기사 안 쓰셨으면 좋겠다. 이런 기사 나올 때마다 악플이 쏟아진다. 저 이제 연예인 안 할 거니 기사 삭제하시라"라고 기자에게 분노했다.


같은 날 함소원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보고 싶을 거예요"라는 글과 함께 라이브 방송 저장분을 공개했다.


이날 차분한 목소리로 방송을 진행하던 함소원은 "마마님하고 저하고 혜정 아빠하고 혜정이하고 제주도에 갈 준비 중"이라며 한 달이나 두 달 정도 제주도에 머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함소원은 자신을 둘러싸고 제기된 여러 의혹에 대해서는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한편 함소원은 거듭되는 조작 의혹으로 TV조선 '아내의 맛'에서 하차했고, '아내의 맛' 측은 "일부 과장된 연출이 있었음을 인정한다"면서 시즌 종영을 선언했다.


인사이트JTBC2 '악플의 밤'


YouTube '연예 뒤통령이진호'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