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듀, 그린슈머∙MZ세대 마음 사로잡을 '제로 웨이스트 라이프' 캠페인 콘텐츠 공개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세엠케이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한세엠케이의 앤듀가 일상 속에서 고객들과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제로 웨이스트 라이프'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는 2021 SS 시즌 '그린 라이프'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지속 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는 앤듀의 브랜드 가치를 담아 주목된다.


'제로 웨이스트 라이프'는 앤듀의 리사이클 제품들과 함께 지구를 위해 생활 속 쓰레기를 최소화하는 모습을 담은 화보로 구성됐다.


지속 가능한 라이프를 추구하는 이들의 하루를 친환경 제품들과 함께 자연스러운 콘텐츠로 표현했으며, 자신의 신념을 소비행위에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그린슈머와 MZ세대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친환경 제품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일회용 비닐봉지를 사용하는 대신 다회용 네트백을 활용하고 플라스틱을 대체한 대나무 칫솔을 사용하는 컷도 눈에 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세엠케이


이외에도 페트병의 라벨을 제거하는 모습을 담아 일상 속에서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제로 웨이스트', '플라스틱 제로' 라이프를 제안한다.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앤듀의 제품도 이번 화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리사이클 하이넥 점퍼'는 폴리 리사이클 소재를 사용해 환경과 스타일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아이템이다. 부담스럽지 않은 세미 하이넥 스타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더했고, 가슴과 점퍼 하단의 트임 포켓으로 심플하면서도 수납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다가올 여름철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는 남성용 '80수 실켓 수피마 넥변형 반팔 티셔츠'는 광택감과 원단 퀄리티가 높은 친환경 소재인 수피마 원사를 사용했다. 넥라인의 카라디자인이 포인트로 이너웨어 및 단독으로 깔끔하게 스타일링이 가능하며 클래식한 블루, 그레이, 다크네이비 컬러로 구성됐다.


남녀 모두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반팔 티셔츠도 눈길을 끈다. '80수 실켓 수피마 솔리드 라운드 반팔 티셔츠'는 전년에 비해 개선된 넥라인으로 퀄리티를 높였으며 '수피마 컴포트쿨 솔리드 라운드 반팔 티셔츠'는 수피마에 쿨맥스를 혼방한 소재로 보다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한세엠케이 앤듀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제로 웨이스트 라이프' 콘텐츠는 꾸준히 에코 패션을 강조해온 앤듀의 브랜드 가치를 환경과 윤리적인 가치에 관심이 많은 MZ세대와 공유하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패션을 지향하는 앤듀의 브랜드 철학을 고객들과 공유하고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아이템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앤듀는 2019년 세계자연기금(WWF)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크라우드 펀딩 IT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WWF의 환경보호 프로젝트 '리텍스타일'에 동참하는 등 다방면으로 지속가능한 패션을 전개하며 사회적 공감을 이끌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