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눈명 'View' 故 종현이 작사한 곡이라 제일 애착 간다 고백한 샤이니 키 (영상)

인사이트YouTube '문명특급 - MMTG'


[인사이트] 지동현 기자 = 그룹 샤이니 키가 '뷰'(View)에 애정 가득한 이유를 털어놨다.


지난 15일 유튜브 채널 '문명특급 - MMTG'에는 샤이니가 게스트로 나와 이야기를 나누는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에서 재재는 첫 번째 컴눈명(다시 컴백해도 눈감아줄 명곡)으로 '뷰'가 소개된 기념으로 샤이니를 인터뷰했다.


키가 명곡 1위로 '뷰'를 꼽았다는 말에 태민은 "키 형이 진짜 좋아한다"고 거들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문명특급 - MMTG'


키는 "편집숍에서 나올 듯한 반주에 멜로디 라인이 섞여 있는 느낌이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故 종현이 쓴 '뷰'의 가사를 두고 재재는 "가사도 아직까지 촌스럽지 않은 이유 중에 하나로 꼽힌다"고 말문을 열었다.


'뷰'의 가사에 비하인드가 있다며 키는 "원래 종현이 형 게 아니었다"고 고백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문명특급 - MMTG'


이미 채택된 사랑 느낌의 가사가 있었지만 키는 "형이 가사 쓴 걸 보고 '이거다' 싶어서 센터장님에게 전화해서 '종현이가 쓴 게 훨씬 낫지 않냐' 그래서 녹음 후에 바뀐 거다"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키는 "그래서 애착이 많이 간다"고 '뷰'를 제일 아끼는 이유를 밝혔다.


이 외에도 이날 샤이니 멤버들은 '컴눈명'으로 '셜록'을 추천해 어떤 곡이 '컴눈명'으로 선정될지 기대를 모았다.


인사이트YouTube '문명특급 - MMTG'


인사이트SM엔터테인먼트


YouTube '문명특급 - MMTG'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