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비염'으로 꽉 막힌 코 시원하게 뻥 뚫어주는 기적의 지압법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한 바람이 불고 한낮에는 태양이 내리쬐는 요즘, 그렇다 '환절기'다.


일교차가 커지고 건조해지는 이 시기에 비염 환자들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콧물로 고통받는다.


특히 꽉 막힌 코 때문에 숨쉬기가 어렵고 심한 경우 어지럼증을 호소하기도 한다.


이처럼 '콧물 지옥'에 빠진 전국 190만 비염인들을 위해 두 손가락 만으로 코가 뻥 뚫리는 지압법을 소개한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지난 10일(현지 시간) 중국 매체 인민망은 틈만 나면 줄줄 새는 콧물 때문에 콧볼이 새빨개지도록 닦아대는 비염 환자들을 위한 건강 꿀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코 주변을 자극해 비염을 완화시키는 '부비강 지압법'으로, 일명 '뚫어뻥 지압법'이라고도 불린다.


실제로 부비강 지압법을 직접 해본 비염 환자들은 "'혈자리'를 잘 누르기만해도 꽉 막힌 코가 뻥 뚫리는 해방감을 느낄 수 있다"라고 극찬했다.


1. 눈과 코뼈 사이


인사이트인민망


하루에 3세트, 30~40회씩 반복한다. 양 검지를 이용해 콧볼 끝 쪽에서 미간 쪽으로 가볍게 문지르듯이 올려주면 된다.


2. 콧망울 옆 움푹 들어간 부분


인사이트인민망


한 번에 20회씩 반복한다. 이때 지압 방법은 시계 방향과 반시계 방향을 골고루 해주는 것이 좋다.


3. 미간에서 이마 끝


인사이트인민망


미간 주름을 당겨내듯 검지와 중지를 사용해 미간에서부터 이마와 머리카락이 만나는 부분까지 쭉 올려주면 된다. 하루에 3세트, 20~30회씩 반복한다. 


4. 정수리


인사이트인민망


정수리 부분을 시원하게 꾹 눌러주기만 하면 된다. 30~40회씩 반복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