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 여돌이 직접 밝힌 1위 후보 가수가 '음방'에 불참하는 이유 (영상)

인사이트YouTube '웨이랜드WayLand'


[인사이트] 지미영 기자 = 크레용팝 출신 웨이가 음악방송 관련 질문을 한 팬에게 속 시원하게 대답해줬다.


지난해 웨이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1위 아닌 걸 알았을 때 집에 가는 아이돌?'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한 팬이 음악방송 1위 주인공을 미리 알 수 있냐고 묻자, 웨이는 앵콜 무대 및 소감 발표 때문에 미리 고지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어 웨이는 1위 후보 때 방송에 나오지 않는 가수들에 대해 "원래 방송을 안 하는 가수이거나, 1위가 아니라는 걸 알고 삐쳐서 가는 경우가 있다"라고 답변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웨이랜드WayLand'


음악방송 당일 이미 리허설까지 다 참석했는데 갑자기 1위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 자존심이 상하기 때문에 이같은 일이 벌어진다는 것이다.


웨이는 "회사에서 '야! 가자. 철수하자'라며 삐쳐서 가는 경우가 있다"라며 실제로 본 경우가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출연까지 잡히고 리허설까지 했는데 가는 경우는 대부분 대형 기획사만 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좋아하는 가수가 사전녹화를 했고, 출연진 목록에도 있는데 갑자기 얼굴이 보이지 않으면 이런 경우를 의심해볼 수 있다고.


영상 말미에 그는 "그래서 해당 가수, 해당 기획사, 방송국 사이가 틀어져서 안 나오는 경우가 생긴다. 하지만 모두가 그런 이유는 아니다. 피치 못한 스케줄로 그럴 때도 있다"라고 설명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웨이랜드WayLand'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쇼! 음악중심'


YouTube '웨이랜드WayLand'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