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광고]

쏘팔메토 주목해야 하는 이유

소변기능 개선과 전립선 건강에 제격인 프롬바이오의 쏘팔메토가 많은 소비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사이트프롬바이오


[인사이트] 김남하 기자 = 과학적으로 증명된 사실은 아니지만 흔히 남자들은 40대를 앞두고 마음이 싱숭생숭하다고들 이야기한다.


40대가 되면 중년으로 접어든다는 생각으로 인한 심리적 요인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


요즘은 100세 시대라고 불릴 만큼 평균 수명도 늘어났다.


인사이트프롬바이오


남성 갱년기는 남성호르몬이 매년 조금씩 감소하면서 장기 기능 저하로 나타나는 신체적인 증상과 성욕이 감소하는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 


보통 '갱년기'하면 우울감부터 떠오르지만 성욕 감퇴, 발기 부전, 복부지방 증가, 안면 홍조 등 심리적인 증상 외에도 다양한 신체적인 증상을 보인다.


이러한 증상 중 하나가 바로 전립선 건강의 신호 알림이다.


배뇨 후 소변이 남은 잔뇨감이 들거나, 소변을 참기 힘들고, 자주 보는 남성, 소변이 마려워 자주 잠을 깨는 남성, 일상생활에서 지구력이 약하다고 느끼는 남성, 에너지 활력이 넘치는 생활을 원하는 남성, 신체활동이 많고 체력 소모가 많은 남성, 정상적인 면역 기능이 필요한 남성이라면 전립선 건강을 관리해야 한다.


인사이트프롬바이오


전립선이란, 일반적으로 수정관 개구부 부근에 열리는 선의 총칭으로 남성의 방광 하면에 밀착해 전방은 치골결합, 후방은 직장에 접하는 부생식선이다.


전립선은 전체가 섬유성 피막으로 덮여 있고 선체 내에서 섬유성 격벽이 진입한다.


이 피막과 격벽에 다량으로 포함되는 평활근은 사정 시 전립선 분비액의 배출을 재촉한다. 


전립선 배측은 주로 이러한 간질로 구성되며 전섬 유근성 지질이라는 영역을 형성하고 있다. 


인사이트프롬바이오


전립선에 발생할 수 있는 대표적인 문제는 주로 전립선염, 전립선 비대증 등이다. 


전립선 비대증은 일반적으로 우리 몸은 연령이 증가하면서 노화가 진행되면 탄력 조직이 감소하며 수분이 감소해 조직의 부피가 작아지고 탄력을 잃게 되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러한 현상과는 배치되는 경우라고 할 수 있다.


전립선은 노화가 시작되면서 점점 더 커진다. 


커진 전립선은 이를 통과하고 있는 요도를 누르고 이러한 요도 압박에 의하여 소변 배출에 방해를 주기 때문에 각종 배뇨 증상과 염증이 발생하게 된다. 


인사이트프롬바이오


이러한 증상들은 흔히 알고 있는 고혈압이나 당뇨보다 발생 빈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50대의 50%, 60대의 60%, 70대의 70% 이상에서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대한민국의 남성 중 대다수가 한 번쯤은 겪을 수 있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다.


쏘팔메토는 가뭄과 해충에 강한 야자나무의 일종이며, 그 열매에서 추출한 성분 '로르산'은 전립선 건강의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다.


또한 쏘팔메토는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수치를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인사이트프롬바이오


기능성 원료인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은 잔뇨량 개선과 소변의 유속, 배뇨빈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결과를 얻어 그 기능성을 인정받았으며 프롬바이오 홈페이지에 기재돼 있어 언제든 확인이 가능하다.


인체적용 시험 결과가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맹신하는 것보다는 제품을 비교할 때 참고하면 쏘팔메토 제품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렇게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들은 제품 표기 시 건강 기능 제품으로 표기돼 구분할 수 있다. 


또한 쏘팔메토는 전립선 건강 유지를 위한 지치지 않는 원동력 '옥타코사놀' 함유를 유지하고 있다. 


인사이트프롬바이오


옥타코사놀은 쌀배아, 소맥배아, 사탕수수 등에 극소량 존재하는 성분으로 체내 에너지원의 저장을 도와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다. 


기능성 원료인 옥타코사놀 또한 소비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홈페이지에 기재했다.


그 결과, 운동 시간 증가, 심폐 지구력 향상, 탈진 시까지 주행 시간 향상, 운동 중 피로감 감소, 혈중 암모니아, 무기인산, 젖산농도 감소, 최대 산소 섭취량 증가와 같은 6가지 지표 유의 개선이 확인됐다.


인사이트프롬바이오


쏘팔메토는 한 알에 5종 복합 기능성으로 식약처에서 고지한 1일 최대 섭취량을 100% 함유하고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앞서 언급한 옥타코사놀, 쏘팔메토 외에도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정상적인 세포 분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연과 마카추출분말, 다미아나, 남가새추출분말 등 22종의 부원료까지 꼼꼼하게 엄선했다.


또한 착색료, 감미료,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이산화규소, 합성 향료 5가지의 부형제 및 첨가물이 들어가 있지 않다. 


아무리 몸에 좋은 성분이라고 하더라도 과다 섭취를 하거나 잘못된 방법으로 이용하게 된다면 성분의 효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할 수 있다. 


때문에 쏘팔메토를 섭취할 때는 성인 남성만 섭취할 것을 권장하며, 수술 전후, 출혈성 질환이 있거나 항응고제 등 복용 시 전문가와 상담을 진행하고 알레르기 체질 등은 개인에 따라 과민반응을 나타낼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메스꺼움 등 소화계통의 불편함과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으니 식사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인사이트프롬바이오


이처럼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결정을 내릴 때에는 제품의 성분이 믿을 수 있는 성분인지 꼼꼼히 확인해야 하고 인체 결과와 같이 객관적으로 그 기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원료를 함유하고 있는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중에 제품들이 다양하고 많기에 프롬바이오의 쏘팔메토와 같은 믿을 수 있는 경로를 거치지 않았거나 성분들이 불확실한 제품들 또한 많으므로 그 기능성을 인정받은 쏘팔메토와 함께 남성 건강관리를 시작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