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음방 최정상 찍더니 '가온차트'서도 1위 차지한 신인 가수 경서

인사이트채널A '보컬플레이 : 캠퍼스 뮤직 올림피아드'


[뉴스1] 고승아 기자 = 신인 가수 경서의 '밤하늘의 별을(2020)'이 3주차 가온차트 1위에 올랐다.


21일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에 따르면 3주차(1월10일~1월16일) 가온차트에서 경서의 '밤하늘의 별을(2020)'은 발매 10주 만에 디지털차트 1위를 차지했다


'밤하늘의 별을(2020)'은 지난 2020년 11월에 발매된 후 꾸준히 역주행, 2021년 1주차 디지털차트부터 2주 연속 2위에 랭크된 바 있다.


인사이트가온차트 홈페이지


인사이트꿈의엔진


앨범차트에서는 그룹 트레저 '더 퍼스트 스텝 : 트레저 이펙트'(THE FIRST STEP : TREASURE EFFECT)가 1위를 차지했으며, 다운로드 차트는 (여자)아이들 '화(火花)'가 1위로 진입했다.


스트리밍 차트에서는 미란이, 먼치맨, 쿤디 판다, 머쉬베놈 'VVS (Feat. 저스디스) (Prod. 그루비룸)'가 8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인사이트SBS '인기가요'


인사이트채널A '보컬플레이 : 캠퍼스 뮤직 올림피아드'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확인할 수 있는 소셜차트2.0은 블랙핑크가 1위에 랭크됐다. 집계 기간 동안 블랙핑크의 V 라이브 채널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는 '블랙핑크 - '더 쇼' 메시지 비디오 #3'이었다. 3주차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아티스트는 스트레이 키즈다.


한편 3주차 디지털 차트에 랭크된 신곡은 4위 (여자)아이들 '화(火花)', 74위 머쉬베놈, 저스디스 '옜다 (TakeIt) (Prod. 그루비룸)', 78위 빅톤 '왓 아이 세이드'(What I Said) 등이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