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반응 폭발했는데 우리나라에서 맛 볼 수 없는 '국산 먹거리' 5가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시즌2'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K팝 열풍과 한국 드라마들의 엄청난 인기로 인해 한국 음식들 역시 K푸드로 불리며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제 해외 마트 진열된 한국 식자재를 보는 것이 낯설지가 않을 정도다.


한류붐에 따라 한국 음식들이 세계인들의 큰 사랑을 받으면서 국내 식품기업들은 공격적인 수출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춘 제품들을 개발하기도 한다.


대부분 이런 음식들은 맛있다고 소문났지만 정작 한국인들은 국내에서 살 수 없는 것들이 많다.


아래 너무 맛있어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받지만 막상 우리나라 사람들은 맛볼 수 없는 한국 제품들에 대해 소개해보려 한다.


1. 토마토맛 고래밥


인사이트weimeiba


한국인들에게 오랜 기간 사랑 받아온 고래밥.


짭쪼름한 맛과 바닷속 물고기 모양들을 그대로 재현해 특히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과자다. 


중국에서는 물고기가 아주 많다는 뜻의 '하오다오위(好多鱼)'라는 이름으로 출시돼 현지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중국에서 고래밥이 성공하게 된 이유는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춘 색다른 맛을 출시 했기 때문이다.


특히 토마토 맛이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다. 토마토를 좋아하는 중국인들의 입맛에 맞춘 토마토맛은 짭조름한 고래밥 특유의 맛과 어우러져 더욱 풍미 있는 맛을 자랑한다고. 


뿐만 아니라한 관심이 늘어난 중국 소비자를 공략한 고래밥 자색 고구마를 출시하기도 했다.


2. 밀키스 복숭아맛


인사이트Instagram '_murka8238_'


1989년 4월부터 롯데칠성음료에서 판매하기 시작한 탄산음료 밀키스.


기존의 탄산음료의 재료에 우유를 첨가한 독특한 맛으로 오랜 시간 꾸준히 마니아층을 양산하고 있다.


밀키스는 우리나라에서뿐만 아니라 러시아 사람들에게도 오랜 시간 사랑 받고 있다.


한국과 달리 러시아에서는 딸기, 메론, 사과, 파인애플, 복숭아, 오렌지, 망고, 포도, 레몬, 바나나맛 등 11가지로 맛이 다양하다.


그 중에서도 달콤한 맛이 나는 복숭아 맛은 러시아인들의 최애 음료라고 한다.


러시아에서 복숭아맛 밀키스를 맛본 한국인들은 국내 출시를 강력히 원하고 있다.


3. 불닭볶음면 콘치즈맛


인사이트nealwest


매콤한 맛을 자랑하는 불닭볶음면은 해외 먹방 유튜버라면 반드시 도전하는 한국 음식 중 하나다.


호기롭게 도전했다가 매운맛에 정신을 놓은 듯한 모습을 보여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내기도 한다.


이렇게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우리의 불닭볶음면 중 한국 사람들은 맛볼 수 없는 맛이 있다.


바로 콘치즈 맛인 콘불닭볶음면이다. 콘불닭볶음면은 불닭볶음면에 콘치즈 가루가 들어 있는 제품으로 고소한 옥수수 맛이 핵심 포인트다.


기존 불닭 소스의 강렬한 매운맛과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콘치즈의 조합은 상상만으로도 입가에 군침이 고인다.


콘불닭볶음면은 미국, 캐나다, 아르헨티나,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 중국 등에서 맛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6월 삼양식품 공식 온라인몰에서 잠시 한정판매 된 바 있지만 아직까지 국내 출시 소식은 들려오지 않아 불닭볶음면 마니아들의 애를 태우고 있다.


4. 과일맛 초코파이 


인사이트yandex


한국인들의 소울푸드라고 말할 수 있는 초코파이.


초코파이는 우리나라사람들뿐만 아니라 러시아인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003년 러시아에 처음 소개 된 이후 꾸준히 사랑 받으며 국민과자로 불릴 정도다.


오리온은 차를 즐겨 마시는 러시아인들의 식성을 감안해  '라즈베리맛' '베리맛' '체리맛' '블랙커런트맛' 등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달달한 맛이 일품 과일맛 초코파이를 맛 본 한국이들은 제발 국내에도 출시 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5. 농심 순라면


인사이트Instagram 'carnetcoreen'


순라면은 전 세계 채식주의자들을 겨냥해 100% 야채로 만든 라면이다.


육류와 생선 없이 다양한 채소만으로도 감칠맛을 냈다고 한다.


양파와 마늘 등의 7가지 야채로 개운한 맛을 낸 것이 특징이고 튀기지 않은 건면을 사용해 열량 또한 낮아 다이어트식으로도 좋다.


미국에서는 판매되는 농심 라면 제품 중 10위권에 들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