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만 볼록한 '마른 비만'이 따라 하면 살 쭉쭉 빠지는 다이어트 식단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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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올해는 건강을 위해서, 자기만족을 위해서 다이어트를 결심한 이들이 많다.


다짐과 달리 새해가 3달여 정도 지나간 지금까지도 다이어트를 시작하지 못했다면 이 기사에 주목하자.


어디서부터 운동을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고, 추운 날씨와 코로나19 사태 때문에 밖으로 나가기도 두려운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맛도 좋으면서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이다.


굶지 않으면서도 건강한 식단으로 살을 쭉쭉 뺄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를 모아봤으니 꼭 따라 해보자.


'간증 후기' 폭발한 다이어트 식단의 도움을 받아 이번에는 꼭 다이어트에 성공하길 응원한다.


1. 다이어트 비빔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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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를 해도 밥 다운 밥을 먹어야 하는 '밥돌이·밥순이'들에게 추천하는 메뉴다.


바로 유튜버 '맛불리TV'가 추천하는 토마카도 고추장이다. 시판용 고추장에는 물엿, 밀쌀 등이 많이 함유돼 '당질 덩어리'라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토마카도 고추장은 토마토퓨제 1컵, 까나리 액젓(멸치 액젓) 1/4컵, 아보카도 1개, 고춧가루 1컵, 마늘 5알, 소주 소주 컵 반 잔을 섞어서 만든다.


이후 깻잎, 잎채소, 마약 고추장, 계란후라이, 참치 등을 섞어 먹으면 다이어트 비빔밥 완성이다.


2. 두부 쌈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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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채소를 먹을 때 함께 먹으면 고소한 맛을 더해 채소를 더 먹기 쉽게 도와주는 두부 쌈장이다.


준비물은 두부 반 모 기준으로 된장, 고추장, 설탕, 마요네즈, 참기름, 참깨가 필요하다.


브로콜리 다진 것과 당근 다진 것, 양파 다진 것을 추가해 넣으면 훨씬 더 좋다.


물기를 짠 두부에 볶은 채소, 재료들을 취향껏 넣어주면 완성이다. 짜지 않고 고소한 맛을 더해 채소와 함께 먹기 좋다.


3. 콩나물 비빔국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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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면이 유독 당기는 날이 있다. 하지만 칼로리가 높은 라면을 먹을 순 없을 터.


면이 너무 먹고 싶은 날에 먹기 좋은 콩나물 비빔국수를 추천한다.


탄수화물인 소면의 양은 줄이고 콩나물을 듬뿍 넣어 먹으면 되는데, 칼로리는 줄면서 포만감과 씹는 재미를 모두 챙길 수 있다.


새콤달콤한 양념장은 최대한 줄이고 콩나물을 많이 넣어 먹으면 식감, 포만감을 모두 누릴 수 있다.


4. 당근사과아몬드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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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YouTube '먹고빼고 EATFIT'


밀가루 등의 재료 없이 건강하게, 10분 만에 초간단으로 만들 수 있는 건강빵이다. 유튜버 '먹고빼고 EATFIT'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우선 달걀 4개, 사과 1개, 당근 1컵, 아몬드 1컵 정도를 믹서기에 1분 정도 돌리면 재료 준비는 끝난다.


이후 케이크 틀에 오일 스프레이를 뿌린 뒤 유산지를 깔고 잘 갈린 재료들을 모두 넣고 랩으로 덮은 뒤 포크로 구멍을 낸다.


그다음 전자레인지에 8분 돌리면 포슬포슬한 식감의 고소한 빵이 완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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