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 올려 숯불에 구워 먹으면 고소+담백한 '소주 킬러' 가리비 구이

인사이트Instagram 'areum12_13'


[인사이트] 조세진 기자 = 많은 이들이 추운 겨울을 기다리는 이유는 싱싱하고 신선한 제철 해산물을 먹는 즐거움이 가득해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근 각종 SNS 등에는 제철 맞은 가리비의 사진이 속속 올라와 누리꾼들의 구미를 자극하고 있다.


쫀득하고 고소한 맛으로 큰 사랑을 받는 가리비는 늦은 가을부터 겨울 사이에 살이 통통하게 올라 맛이 좋다. 


또한 회는 물론 구이, 찜, 탕 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해 즐겨도 맛있는 해산물이다.  


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shiny_food1109'


그중 먹어본 사람이라면 입을 모아 "소주 2병 순삭에 최고지"라고 말하는 것은 '가리비 구이'다.


일반 조개류와 비교해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가리비 구이는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그냥 먹어도 맛있는 가리비 구이지만 짭조름한 치즈를 얹어 먹거나 양념 등을 더하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담백하면서도 독특한 풍미가 입안 전체를 감싸 많은 미식가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다.


인사이트Instagram 'hyun_j1020'


가리비는 글루타민, 레이신 등의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다.


칼로리와 콜레스테롤은 낮으면서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해 식단 관리하는 사람들도 많이 찾는 음식이다.


이번 주말, 매서운 추위가 오기 전 선선한 바닷바람과 함께 가족, 친구, 연이들과 함께 신선한 조개구이와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감상해 보는 것도 좋겠다.


단 어패류 등을 먹을 때는 패혈증에 걸리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조개구이 등을 먹을 때는 골고루 잘 익혀 먹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인사이트Instagram 'areum12_13'


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