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산불 현장 출동한 소방관이 공개한 거대 '파이어네이도'의 소름끼치는 모습

인사이트(좌)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reddit, (우) Tiktok 'flamecatcher2'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지난달 발생한 미국 서부 지역 초대형 산불이 아직도 꺼지지 않고 있다.


캘리포니아·오리건·워싱턴주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한 대형 산불은 좀처럼 진화되지 않으면서 남한 면적의 20%를 태워버렸고 이로 인해 사망자도 30여 명으로 늘었다.


특히 화재 현장 곳곳에서 거대한 불기둥이 포착되면서 공포감을 더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지난 11일(현지 시간) 동영상 플랫폼 틱톡에는 소방관이 미국 산불 현장에서 촬영한 영상 하나가 올라왔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인사이트Tiktok 'flamecatcher2'


공개된 영상에는 새빨간 불길이 치솟고 있는 화재 현장의 모습이 담겼다.


온통 불로 뒤덮여 붉은 기운을 선명하게 내뿜는 산불 현장은 '지옥 같다'는 말이 이해되는 모습이다.


특히 가운데에는 거대한 파이어네이도(Firenado) 불기둥이 뜨거운 회오리를 만들어내고 있다.


인사이트


Tiktok 'flamecatcher2'


빠른 속도로 회전하는 불기둥은 모든 것을 집어삼킬 듯 무시무시한 모습으로 촬영을 하는 소방관은 물론 영상을 보는 이들까지 두려움에 떨게 했다.


귀를 가득 메우는 사이렌 소리는 공포감을 더했다.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재난 영화가 따로 없다", "보기만 해도 무서운데 현장은 얼마나 무서울까", "제발 아무도 다치는 이 없기를" 등의 반응을 보이며 안타까워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