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달만에 '6천→500만'으로 구독자 폭발한 먹방 유튜버 '도나'

인사이트YouTube 'DONA 도나'


[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시각은 물론 청각까지 제대로 자극하는 새로운 먹방 1인자가 탄생했다.


시선을 강탈하는 화려한 비주얼의 디저트와 질감까지 고스란히 전해 주는 ASMR로 국내는 물론 해외 시청자까지 사로잡은 유튜버 '도나'가 그 주인공이다.


11일 도나의 유튜브 채널 'DONA 도나'의 구독자 수는 500만 명을 돌파했다.


같은 시간 '한입만 여신' 문복희의 유튜브 채널 '문복희 Eat with Boki'의 구독자 수는 431만 명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DONA 도나'


도나는 구독자 수에서 문복희를 약 70만 명가량 앞서며 먹방계에 뛰어든 지 6개월여 만에 1위 자리를 꿰찼다.


그는 올해 1월 18일 첫 영상 '뽀로로 짜장면 떡볶이'를 통해 본격적인 먹방을 시작했다.


도나가 올리는 먹방 영상들은 대부분 3분 내외 분량들로, 다른 먹방 채널에서 올리는 영상과 비교하면 다소 짧게 느껴진다.


그럼에도 도나의 구독자 수가 가파르게 늘고 있는 것은 해당 채널을 통해 평소에 보기 어려운 특이한 비주얼의 음식들을 접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일 것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DONA 도나'


해당 채널에 올라온 영상 중 최다 조회수 투탑은 각각 2억 뷰, 1억 뷰를 기록한 눈알 젤리와 주사기 젤리 먹방을 보여준 '닉클립 왁스병 캔디' 영상과 '대왕 몰티져스 먹방' 영상이다.


이처럼 기존 먹방 채널들과 차별화된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는 도나의 상승세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인사이트YouTube 'DONA 도나'


인사이트유튜브 채널 'DONA 도나' 월별 구독자수 추이 / 유튜버 검색 엔진 블링(viing)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