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에 뒀는지 기억 안나는 휴대폰 '무음'일 때 한 번에 찾는 꿀팁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청담동 살아요'


[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휴대폰 무음 모드는 알림 소리를 전혀 내지 않아 조용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해준다.


하지만 치명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다. 휴대폰을 잃어버렸을 경우 자신이 어디있는지 쉽게 알려주지 않는다. 


이 때문에 의심스러운 곳들을 전부 들쑤시고 다니는 수고가 필요하다. 어떤 경우에는 온 집안을 헤집어놓게 되는 경우도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Google Play 캡처


그런데 최근 온라인상에서 무음 상태의 휴대폰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꿀팁'이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구글 플레이에 접속해 '내 기기 찾기' 앱을 설치한 뒤, 앱을 실행해 가장 먼저 뜨는 창 하단부에 있는 '게스트로 로그인'을 눌러 준다.


'게스트로 로그인' 창에서 잃어버린 자신의 휴대폰 번호로 구글 계정에 로그인해 준다.


그러면 내 휴대폰의 현재 위치가 지도 위에 표시된다. 이때 내 휴대폰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여부와 배터리 잔량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Google Play 캡처


지도를 통해 확인한 휴대폰의 위치 근처로 갔다면, 지도 하단에 있는 '소리 재생' 버튼을 누른다.


무음 모드로 설정돼 있더라도 이 버튼을 누르면 벨이 울리기 때문에 휴대폰이 있는 위치를 빠르게 가늠할 수 있다.


휴대폰을 잃어버렸을 때는 당황하지 말고 차분히 위의 방법들을 적용해 찾아보도록 하자.


한편 해당 방법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휴대폰에만 적용할 수 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