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으로 힘들어하는 여친 '이곳' 눌러주기만 하면 통증 싹 사라진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킬미힐미'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가임기 여성들은 한 달에 한 번 허리가 끊어지고, 아랫배가 콕콕 쑤시는 통증을 겪는다.


생리통이 심하면 진통제를 먹어도 효력이 없고, 일상생활이 불가한 여성들도 있다.


만약 생리통 때문에 너무 괴롭히면 이 혈 자리를 꾹 한 번 눌러보자.


생리통뿐만 아니라 불면증까지 없애주고 설사나 잦은 배탈에도 효과가 매우 좋다고 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KBS1 '빛나라 은수'


먼저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엄지발가락과 검지 발가락 사이를 너무 아프지 않게 꾹꾹 눌러준다.


3~4초 정도 반복해서 눌러주면 생리통, 불면증, 설사 등의 통증이 사라진다.


이쁜 만 아니라 엄지손가락을 제외한 손가락 4개를 발목에 겹치고 새끼손가락을 복숭아뼈 위에 둔 다음 집게손가락이 닿는 위치를 눌러주는 것도 좋다.


4~5초 동안 원형 또는 상하 운동 형태로 마사지해 주면 생리통을 완화하고 불면증을 해소해준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으라차차 와이키키'


근육이 뭉쳤을 때는 엄지와 검지 사이를 기분 좋은 압으로 가볍게 10초 정도 누르면 된다. 근육의 경직이 느껴지면 1~2분가량 눌러준다.


어깨나 목에 통증이 있을 때는 쇄골이 시작되는 곳 정중앙과 그 위아래를 3~4초씩 적당한 압력으로 지압해주면 된다.


어지럽고 스트레스가 쌓였을 땐 무릎 양쪽을 양손 손 전체의 손가락으로 힘을 줘 30초간 세게 눌러준다.


졸음이 쏟아질 땐 눈을 감은 상태에서 눈 주변 뼈대를 전체적으로 압박해주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혈액 순환에 좋다.


효과가 좋기로 유명하고, 알아 두면 좋은 지압법이니 꼭 기억해두자. 연인에게 수시로 마사지를 해줘도 좋겠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