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ED BY 미국육류수출협회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풍성한 소갈비 대축제 '갈비위크' 열린다

인사이트미국육류수출협회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우울할 때 고기 앞으로 가는 자가 1류다!"


한 입 먹으면 달콤한 양념과 부드러운 고기가 입안에서 춤을 춘다. 설명만 들어도 기분이 좋아지는 구이 요리는 항상 ‘정답’이다.


그 중에서도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소갈비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필승 메뉴다.


특별한 날에나 먹을 수 있었던 소갈비는 라이프스타일이 변하고 미국산 소고기가 대중화되면서 오늘날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대표 외식 메뉴로 바뀌었다.


최근에는 오랜 전통의 맛과 옛 감성을 느낄 수 있어 ‘뉴트로’를 사랑하는 젊은 세대의 ‘힙’한 메뉴로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인사이트미국육류수출협회


갈비를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행사가 있어 소개한다.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맛있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갈비위크’다.


‘갈비위크’는 미국육류수출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총 8개 브랜드, 26곳 매장이 행사에 참가한다.


행사에 참여한 매장들은 모두 품질 좋은 미국산 소고기를 사용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큼직한 갈빗대에 부드러운 살코기가 넉넉하게 붙은 미국산 소갈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풍성한 맛과 양, 높은 가성비, 유니크한 갈비칫솔 세 가지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 갈비위크가 궁금하다면 아래 매장을 살펴보자.


1. 갈비곳간


인사이트미국육류수출협회


갈비곳간은 밝고 캐주얼한 분위기가 특징인 현대식 갈비 레스토랑이다. 정성스럽게 칼집을 낸 최고급 미국산 소갈비에 특제 양념을 더한 ‘곳간 양념갈비’는 적당한 감칠맛과 최상의 육질을 자랑한다.


‘왕생갈비’는 갈비의 마블링이 잘 살아 있어 특유의 풍미를 온전히 느낄 수 있다. 천일염, 생와사비, 홀그레인 머스타드의 3종 소스는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해준다.


시원한 냉면에 곁들여 먹으면 무더위로 지친 몸에 힘을 북돋아 줄 것이다.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부산의 별미인 저염 명란과 땡초 절임 사이드메뉴가 서비스로 제공되니 이 기회를 놓치지 말자.


또 1만원 내외의 런치 스페셜 메뉴는 인근 직장인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행복한 점심식사 시간을 선물해준다.


갈비곳간의 부산 서면 본점이 갈비위크에 참여한다고 하니 참고하자.


2. 노란상 소갈비


인사이트미국육류수출협회


노란상 소갈비는 레트로한 간판과 캐주얼한 노란색 테이블이 시선을 사로잡는 복고풍 갈비 식당이다.


이 곳은 갈비구이의 맛을 좌우하는 숯과 석쇠가 장점이다. 참숯을 사용한 직화구이 화로에 열 전달력이 높은 구리석쇠를 사용해 맛의 중심을 잡는다.


대표 메뉴인 ‘생갈비’는 갈비의 좋은 부분인 6, 7, 8번 꽃갈비 부위를 수제로 칼집을 내 식감을 높인 프리미엄 메뉴로 1테이블당 2인분만을 한정 판매한다고.


또 전통적인 간장 양념으로 은은한 단맛을 주는 ‘이동갈비’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노란상 소갈비의 강남구청역 본점이 갈비위크에 참여한다.


3. 로스옥


인사이트미국육류수출협회


로스옥은 브랜드 자체 메뉴와 함께 삼원가든, 투뿔등심 등 다양한 갈비 브랜드의 메뉴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고기 편집샵이다.


양념갈비부터 생갈비까지 맛있기로 유명한 인기 메뉴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양한 갈비를 경험해보고 싶은 초심자들이나 ‘먹짱’들에게 추천하는 곳이다.


로스옥 양재점이 갈비위크에 참여하며 최상급 양념갈비로 유명한 ‘삼원전통 양념갈비’가 갈비위크 메뉴다.


4. 본수원갈비


인사이트미국육류수출협회


본수원갈비는 40여 년 전통을 자랑하는 수원의 대표 맛집이다. 두툼한 미국산 갈빗대로 만드는 수원식 왕갈비가 일품이다.


간장이 아닌 소금, 설탕, 마늘을 주재료로 만든 양념에 재운 갈비는 더욱더 깊은 맛과 풍미를 선사한다.


특히 숯불연기를 고루 맞으며 맛있게 구워진 생갈비는 갈비 매니아들 사이에서도 ‘꼭 가봐야 할 맛집’이라 소문날 만큼 ‘꿀맛’이라고.


이와 함께 갈빗대 하나가 통째로 들어간 ‘갈빗대 된장찌개’ 역시 반드시 맛봐야 할 별미로 꼽힌다.


본수원갈비의 수원 팔달구 본점이 갈비위크에 참여한다.


5. 사미헌


인사이트미국육류수출협회


사미헌은 20여 년 전통을 자랑하는 곳이다. 이곳의 ‘왕생갈비’는 손수 칼집을 낸 최고 품질의 소갈비로 입안 가득 터지는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다.


특히 전국적으로 소문이 자자한 사미헌의 갈비탕은 왕생갈비와 환상의 ‘단짠’ 조합을 자랑한다.


곰취, 곤드레, 더덕순 등 제철나물로 만든 향긋한 나물과 오디소스를 올린 토마토 샐러드, 시원한 백김치는 식사의 만족도를 한층 높여준다.


갈비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게 해주고, 소화를 도와주는 찬들을 보면 그 정성을 느낄 수 있다.


아울러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부산의 별미인 저염 명란과 땡초 절임을 서비스로 준다고 하니 푸짐한 한 상을 제대로 즐겨보자.


사미헌의 부산 서면 본점이 갈비위크에 참여한다.


6. 삼원가든


인사이트미국육류수출협회


삼원가든은 4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우리나라 대표 고깃집 중 하나다. 이곳에서 맛볼 수 있는 ‘삼원전통 양념갈비’는 특허 받은 다이아몬드 칼집 기법을 이용한 것이 특징이다.


다이아몬드 칼집 덕분에 양념이 고루 베이게 했고, 식감도 최대로 끌어올렸다.


고급스러운 전통적 실내 분위기와 함께 후식으로 제공하는 단팥죽은 한국의 맛과 멋을 여과없이 보여준다.


이를 바탕으로 뉴욕, 인도네시아 등 해외에서도 지점을 오픈해 인기를 끌고 있다.


삼원가든 신사동 본점이 갈비위크에 참여한다.


7. 송추가마골


인사이트미국육류수출협회


송추가마골은 다양한 갈비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외식 기업이다.


대표 메뉴인 ‘송추 갈비’는 수제 칼집으로 완성된 부드러운 식감과 칼집 사이 골고루 스며든 양념이 최상의 맛을 완성한다.


양념갈비 하면 송추가마골이 떠오를 만큼 유명한 양념갈비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메뉴로 가족 외식 메뉴로 적극 추천한다.


갈비구이를 먹은 뒤에는 능이, 전복, 도가니, 육개장 등 입맛에 맞는 음식으로 식사를 마치면 더욱 든든하다.


양념갈비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송추가마골. 송추가마골은 양주시 송추 본관을 비롯한 9개 지점이 갈비위크에 참여한다.


8. 송추가마골 인 어반


인사이트미국육류수출협회


송추가마골 인 어반은 모던하고 캐주얼한 분위기로 젊은 세대를 겨냥한 브랜드다.


전통의 맛을 맛볼 수 있으면서 세련된 분위기까지 즐길 수 있어 인기 데이트 코스로 떠오르고 있다.


뼈 없는 갈비를 사용한 ‘양념갈비살’은 담백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깔끔하게 먹기 좋은 편의성을 모두 갖춰 연인과 함께 즐기기 좋다.


갈비구이에 곁들이는 식사메뉴로는 뚝배기 묵은지찜을 강력 추천한다. 기대 이상의 개운함을 느낄 수 있을 테다.


송추가마골 인 어반은 상암점을 비롯한 11개 지점이 행사에 참여한다.


인사이트미국육류수출협회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