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신작 출시 좀"···무려 7년 동안 후속작 안 나와 유저들 불만 빗발치는 GTA 시리즈

인사이트GTA5


[인사이트] 김남하 기자 = "제발 신작 출시좀 해주세요!"


락스타게임즈가 8년 넘게 GTA의 신작을 출시하지 않자 국내외 유저들의 원성이 쏟아지고 있다.


일부 누리꾼들은 "GTA 온라인으로 벌어들이는 수입이 짭짤할 텐데 락스타가 굳이 싱글 후속작을 출시하겠냐"며 아예 신작 출시 가능성에 대한 기대를 접어두고 있는 상태다.


최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GTA 시리즈 후속작 출시 여부를 놓고 누리꾼들의 이 같은 불만 섞인 글이 다수 올라왔다.


인사이트


인사이트GTA5


이들이 간절히 바라는 건 오직 하나, GTA 6편의 출시다.


GTA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누적 판매량 2억 2천만 장을 기록한 전무후무한 '메가 히트' 게임이다. 특히 정식 넘버링 시리즈인 5편의 경우 탄탄한 게임성과 수준 높은 연출, 뛰어난 그래픽 등으로 많은 유저의 사랑을 받았다.


하지만 2013년 5편 출시 이후 7년째 신작이 출시되지 않고 있다.


그간 후속작 출시 관련해 수많은 루머가 나왔지만 모두 단순 '지라시'에 불과했다.


인사이트GTA 온라인


2018년에는 한 외국의 트위터리안이 락스타의 소셜클럽을 해킹해 'GTA 6가 곧 출시된다'는 루머를 퍼뜨렸는데, 이내 허위 사실로 밝혀져 수많은 유저의 분노를 자아내기도 했다.


이렇듯 GTA 신작 출시에 많은 이가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사실상 향후 몇 년 동안 신작은 출시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전작인 5편의 아성을 뛰어넘으려면 그 이상의 투자와 노력을 쏟아부어야 하는데, 그만큼 개발기간도 늘어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실제로 GTA 시리즈의 개발 기간은 4편이 3년, 5편이 5년으로 매년 조금씩 늘어났다.


게다가 락스타 개발팀의 대부분이 GTA 온라인의 DLC 제작과 '레드 데드 리뎀션 2' 개발에 투입돼 온 까닭에 발매일은 더 미뤄질 수밖에 없다.


그럼에도 유저들은 언젠가는 후속작 소식이 전해질 것이라며 신작의 출시일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