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서 팬 사랑 잔뜩 받아 '파트너BJ' 자리까지 오른 대세 여캠 5명

인사이트BJ 외질혜(전지혜) / Instagram 'jjh_0306'


[인사이트] 김남하 기자 = 국내 최대의 인터넷 방송 플랫폼 '아프리카TV'에는 수많은 BJ가 활동하고 있다.


아프리카TV BJ는 크게 일반BJ, 베스트BJ, 파트너BJ 세 가지로 분류되는데 여기서 '파트너BJ'는 아프리카TV와 직접적으로 파트너십을 맺는 BJ다.


파트너BJ의 수는 적다. 팬들에게 받은 별풍선을 적은 수수료만 내고 환전받을 수 있어서 아프리카TV가 굉장히 까다롭게 심사하기 때문이다. 특히 여캠들이 이 파트너 BJ가 되는 경우는 드물다. 


인기 있는 여성 파트너BJ의 경우 남성 BJ와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별풍선을 벌어들이기 때문에 아프리카TV 측이 수수료 손해를 봐야 하기 때문이다. 


오늘은 아프리카TV가 수수료 손해까지 감수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 팬들의 사랑까지 듬뿍 받는 아프리카TV 파트너 BJ 여캠을 소개한다. 


1. BJ 외질혜


인사이트Instagram 'jjh_0306'


일명 '아프리카TV 대통령', '철통령' 등으로 불리는 BJ 철구의 아내 외질혜는 철구의 군 입대 이후 본격적으로 방송을 시작했다.


털털하고 소탈한 매력으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외질혜는 주로 일상, 토크, 소통 등의 콘텐츠를 진행한다.


기본적으로 입담이 좋고 콘텐츠를 이끌어가는 능력도 훌륭해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철구의 그림자가 없었어도 혼자 충분히 성장했을 BJ"라는 평가가 나온다.


2. BJ 릴카


인사이트Instagram 'xllilka'


전형적인 '엄친아' 스타일의 BJ 릴카는 외모와 학벌, 어학 능력과 몸매까지 그 어느 것 하나 부족한 게 없다는 평가를 받는 BJ다.


이화여대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해 스튜어디스로 활동하다가 BJ를 시작했다.


게임과 축구 등 남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콘텐츠를 주로 진행해 남자 팬이 특히 많은 편이다.


3. BJ 양팡


인사이트YouTube '양팡 YangPang'


BJ 양팡은 통통 튀는 매력과 발랄한 성격이 특징인 대세 여성 BJ다.


여캠이 아닌 '엽(엽기)캠'을 지향하고 본인의 일상 그대로의 모습을 방송에서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본인을 어필하기 위해서 불필요한 가식을 보이지 않기에 그 진솔한 모습이 많은 팬의 사랑을 받고 있다. 


4. BJ 유소나


인사이트Instagram 'usona_official'


2015년 파트너 BJ로 선정된 유소나는 리그오브레전드 BJ 중 가장 유명한 '여캠'이라 할 수 있다.


수년째 브론즈 티어를 유지하고 있어 팬들로부터 "이 시대의 진정한 즐겜 유저(?)"라는 평가를 받기도 한다.


쾌활하고 밝은 성격을 바탕으로 한 긍정 롤 방송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고 외모 또한 출중해 수많은 남성 팬의 응원을 받고 있다. 


5. BJ 셀리


인사이트Instagram 'sall3228'


뚜렷한 이목구비에 글래머러스한 몸매까지 갖춘 셀리는 10년 차 프로 방송인이다. 아프리카TV 여캠계의 살아있는 '화석'으로 불리기도 한다.


셀리는 누적 방송 시간이 무려 17,000시간에 이를 정도로 오래, 꾸준히 방송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방송 초기엔 섹시 댄스와 소통이 주된 콘텐츠였고 최근에는 '먹방'과 '쿡방'을 자주 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