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실시간 방송 중 '손' 벌벌 떨면서 오열한 BJ 뜨뜨뜨뜨

인사이트캡션을 입력해 주세요.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아프리카TV BJ 뜨뜨뜨뜨(석주형, 이하 뜨4)가 실시간 방송 중 오열했다.


게임 배틀그라운드(배그) 방송 중 억울한 일을 당했기 때문이었는데, 팬들은 화를 차마 내지 못하고 오열하는 그를 위로했다.


지난 28일 뜨4는 아프리카TV 실시간 방송을 진행하면서 다른 BJ들과 함께 배그 경쟁전을 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뜨뜨뜨뜨'


이날 뜨4는 오래 살아남지 못하고 죽음을 당했다.


그러자 뜨4는 '저격러'에 의한 죽음이었다고 주장했다. 저격러는 BJ·스트리머·유튜버의 실시간 방송을 보면서 게임을 플레이하며 방송을 방해하는 이들을 일컫는다.


이른바 '방플'을 하며 게임을 플레이하기 때문에 훨씬 유리한 위치에서 게임을 한다.


인사이트YouTube '뜨뜨뜨뜨'


뜨4는 자신이 엘칸타라로 향하다가 엘포조로 향한 것처럼 저격러도 처음에 엘칸타로 쪽으로 향하다가 갑자기 엘포조로 방향을 바꿨다고 주장했다.


실시간 방송을 보고 있지 않았다면 하기 힘든 판단이었고, 타이밍도 생방송 시간 딜레이를 고려하면 합리적인 추측이었다.


근거는 또 있었다. 해당 저격러는 "처음 만난 게 신기했다"라고 말했지만, 그 전날에도 뜨4를 저격했었다. 뜨4 같은 유명 아이디를 기억하지 못할 리 없는데, 죽이기까지 했으면서 처음 만났다고 하는 게 수상하다는 것이다.


인사이트YouTubue '뜨뜨뜨뜨'


뜨4는 저격러로 오해받는 게 억울하다는 상대방에게 "제발 사과해달라. 사과해서 앞으로는 억울한 일 당하지 말고 살으라"며 사과를 요구했지만 끝내 받지 못했다.


결국 뜨4는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드러내지 못하고 참아야만 하는 상황에 감정이 복받쳐 눈물을 토해냈다.


시청자들도 뜨4가 자신이 말을 세게 내뱉었을 때 벌어질 일을 우려해 참은 것 같다고 반응했다. 특히 "저격러가 아무것도 아닌 것 같아도 일종의 업무방해를 하는 거다"라는 반응이 많았다.


인사이트YouTubue '뜨뜨뜨뜨'


YouTube '뜨뜨뜨뜨'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