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업 연기만큼 노래도 잘하는 '만능 엔터테이너' 조정석이 커버한 레전드 노래 6

인사이트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인사이트] 박다솔 기자 = 본업인 연기는 물론 노래까지 완벽한 배우 조정석.


지난 2004년 뮤지컬 '호두까기인형'으로 데뷔한 조정석은 20대 시절 '뮤지컬계 아이돌'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남다른 인기를 자랑했다.


이후 조정석은 영화 '건축학개론', '관상', '나의 사랑 나의 신부'를 통해 대중에 이름을 알렸다.


당장 앨범을 발매해도 될 만큼 매력적인 보이스를 가진 그는 다양한 작품과 방송에서 화려한 무대를 선보여 시선을 모았다.


매번 팔색조 같은 매력을 자랑하며 다수 여성의 이상형으로 손꼽히는 조정석의 레전드 무대를 함께 만나보자.


1. 아로하 


YouTube 'Stone Music Entertainment'


인사이트YouTube 'Stone Music Entertainment'


조정석은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에 참여했다.


그룹 쿨의 '아로하'를 리메이크한 그는 청량한 느낌의 원곡과 달리 잔잔한 분위기를 과시했다.


해당 음악은 발매와 동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 상위권에 랭크되며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다.


2. 연예인


YouTube 'SBS Drama'


인사이트YouTube 'SBS Drama'


지난 2016년 방송된 드라마 SBS '질투의 화신'에서 조정석은 역대급 엔딩을 탄생시켰다.


극 중 공효진(표나리 역)과의 결혼식 장면에서 그는 한편의 뮤지컬을 연상케 하는 '연예인' 무대를 선보였다.


조정석은 격한 안무를 소화하면서도 안정적인 보컬 실력을 자랑해 보는 이를 감탄케 했다.


3. 지금 이 순간


YouTube '런닝맨 - 스브스 공식 채널'


인사이트YouTube '런닝맨 - 스브스 공식 채널'


뮤지컬 배우 출신답게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OST '지금 이 순간'을 완벽하게 소화한 조정석.


지난 2016년 SBS '런닝맨'에 출연한 그는 달달한 보이스를 과시하며 노래를 시작했다.


당시 조정석은 런닝맨 멤버들의 난동에도 꿋꿋하게 노래를 열창해 시선을 모았다.


4. 걱정 말아요 그대


YouTube 'Stone Music Entertainment'


인사이트YouTube 'Stone Music Entertainment'


조정석과 인기 그룹 엑소 디오의 듀엣으로 화제를 모은 '걱정 말아요 그대'.


2016년 영화 '형'을 통해 인연을 맺은 이들은 환상의 하모니를 자랑했다.


묵직한 저음을 자랑하는 디오의 목소리에 조정석의 탄탄한 고음이 더해져 감미로운 분위기를 폭발시켰다.


5. 잘못된 만남


YouTube 'SBS Drama'


인사이트YouTube 'Stone Music Entertainment'


SBS '질투의 화신' 출연 당시 조정석은 김건모의 '잘못된 만남'을 열창했다.


조정석은 폭풍 래핑을 선보이며 풍부한 가사 표현력을 과시한 바 있다.


당시 해당 노래의 가사와 드라마 장면이 적절하게 어우러지며 보는 이의 폭풍 공감을 이끌어냈다.


6. 빗속에서


YouTube 'MBCentertainment'


인사이트YouTube 'MBCentertainment'


지난 2014년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가수 이문세의 '빗속에서'를 열창한 조정석.


그는 폭발적인 성량과 섬세한 가사 표현력을 과시하며 매력을 어필했다.


감미로운 조정석의 보이스는 절로 비 오는 날 쓸쓸한 거리를 떠올리게 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