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5일(월)

팬들이 '꼬만춤' 금지시키자 새로운 '꼬침반춤' 들고 나타난 비

인사이트Instagram 'rain_oppa'


[인사이트] 이원석 기자 = 가수 비가 장안의 화제인 '꼬만춤'을 대신할 새로운 안무를 선보였다.


최근 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Bringing back old school vibes. 주말이니 7깡 하자"라는 글과 함께 영상 한 편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연습실로 보이는 곳에서 독보적인 댄스 실력을 뽐내는 비의 모습이 담겼다.


상의를 탈의한 채 완벽한 근육질 몸매를 뽐낸 비는 진지한 자세로 댄스에 임했다.


인사이트Instagram 'rain_oppa'


Instagram 'rain_oppa'


특히 이번 영상에서는 비의 트레이드마크가 될만한 새로운 안무가 공개돼 눈길을 사로잡았다.


비는 오른손 검지가 가리키는 방향으로 골반을 신나게 튕기며 요염하면서 절도 있는 안무를 선보였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꼬침반', '꼬튕춤' 탄생", "이 형 '깡'에서 '꼬만춤' 자제하라 했는데 새로운 안무를 창시했다" 등의 열띤 반응을 쏟아냈다.


앞서 비는 MBC '놀면 뭐하니?'에서 '입술 깨물기, 박수 치고 리듬 타기 금지' 등 팬들이 정해준 금지사항에 다해 "입술 깨물기는 안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


당시 비는 "'꼬만춤'이 뭐냐?"고 묻는 유재석의 질문에 "XX 만지는 춤"이라고 설명하면서 "이건 해야 돼. 하게 해달라. 마이클 잭슨도 30년을 춘 춤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MBC '놀면 뭐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