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15일)부터 레전드 게임 'GTA5' 무료로 영구 소장까지 가능하다

인사이트GTA5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요즘 많은 게임 덕후들이 좋아할 만한 소식 하나가 날아들었다. 


레전드 게임 'GTA5'가 무료로 배포된다.


지난 13일(현지 시간)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GTA5를 오는 21일까지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기간 한정이 아니라 영구 소장이다. 그동안 가벼운 주머니 사정 때문에 GTA5를 즐기지 못했던 이들에게 절호의 기회다. 


인사이트Twitter 'Epic Games Store'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미국 게임 업체 에픽게임즈가 만든 디지털 게임 유통 플랫폼으로 최근 매우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그중 하나가 '미스터리 게임'인데 이는 매주 금요일 무료로 게임 하나를 배포하는 것이다.  


GTA5는 이 '미스터리 게임'에서 가장 큰 거물로 꼽혀왔다. 지난해 크리스마스부터 에픽게임즈가 GTA5를 무료로 배포할 것이라는 소문이 난 적도 있었다. 


당시 소문에 그쳐 많은 유저들의 아쉬움을 샀는데 이번에는 트위터 공지가 나온 만큼 무료로 풀릴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인사이트


인사이트GTA5


한편 GTA5는 지난 2013년 9월 17일 발매된 Grand Theft Auto 시리즈 작품으로 인류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문화 상품으로 기록된 게임이다. 


영화 역사상 최고의 박스오피스를 기록한 '어벤져스: 엔드게임'도 GTA5의 매출에 전반에도 미치지 못한다. 


게임은 주인공 마이클 드 산타, 프랭클린 클린턴, 트레버 필립스 총 3명의 이야기가 서로 교차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방대한 세계와 높은 자유도를 자랑해 출시된 지 7년 가까이 된 지금에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