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교 온라인 클래스에 '빡빡이 아저씨' 김계란 영상 사용된다"

인사이트YouTube '피지컬갤러리''


[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압도적 운동능력과 해박한 지식, 뛰어난 예능감과 성우 뺨치는 목소리로 인기를 얻은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의 빡빡이 아저씨 김계란. 


초·중·고교 학생들은 그의 모습을 온라인 클래스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 클래스를 통해 진행되는 수업에 '피지컬 갤러리'의 유익한 영상이 교육 참고 자료로 사용될 예정이어서다.


앞으로 전국의 초중고교 학생들은 유튜브가 아닌 온라인 클래스에서도 '빡빡이 아저씨'를 만날 수 있게 됐다.


22일 유튜버 김계란은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를 통해 초·중·고교로부터 채널의 영상을 사용해도 되냐는 요청을 받았다고 밝혔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피지컬갤러리'


김계란은 "온라인 클래스에 피지컬 갤러리 영상을 학교 교육자료로 사용해도 되냐는 문의가 많다"며 "언제든지 활용 가능하며 출처만 명확히 밝혀달라"고 말했다.


앞서 교육부는 16일부로 전국 시·도 초중고교는 전면 온라인 개학을 시작했다. 이에 학생들은 온라인 클래스를 통해 수업을 듣는다.


대면 수업을 하지 못하는 탓에 교사들은 큰 고민에 빠졌다. 어떻게 해야 학생들에게 양질의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을까 고민하는 것이다. 


교사들은 학생들의 건강관리를 돕기 위해 피지컬갤러리의 영상을 교육자료로 참고할 예정이다. 


재밌고 유쾌한데 유익하기까지 하고, 저속한 표현이 단 한차례도 등장하지 않는 피지컬갤러리는 매우 매력적인 교육 자료가 될 전망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한편 피지컬갤러리 채널에는 각종 체형교정 및 재활 정보, 누구나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 등의 영상이 게시돼있다.


김계란의 해박한 지식이 사회적 거리 두기와 온라인 개학으로 책상 앞에 앉아있을 시간이 많아진 학생들이 건강 관리를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일반 의료 상식이 담긴 영상이 아닌 김계란 특유의 예능감이 합쳐져 건강은 물론 웃음까지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