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지상주의보다 더 재밌다!"...찌질남이 유튜브로 '싸움' 배워서 '일진짱'되는 박태준 신작 웹툰'싸움독학'

인사이트Facebook 'nwebtoon'


[인사이트] 최동수 기자 = 웹툰 '외모지상주의'를 그린 박태준 작가의 후속작 '싸움독학'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11월 첫 연재를 시작한 '싸움독학'은 '외모지상주의'의 작가 박태준과 '파도를 찾아라!'의 작가 김정현이 만났다는 점만으로도 큰 화제를 모았다.


매주 일요일 네이버 웹툰을 통해 공개되는 '싸움독학'은 현재 평점 9.8을 유지하며 일요 웹툰 중 1위를 달리고 있다.


'싸움독학'은 덩치도 작고 힘도 없는 주인공 유호빈이 닭 가면을 뒤집어쓰고 싸움을 가르쳐주는 개인 방송을 보게 된 뒤 싸우는 방법을 터득하게 된다는 내용이다.


인사이트Facebook 'nwebtoon'


이종격투기 'ROAD FC' 밴텀급 챔피언 출신 이윤준 선수에게 액션 자문을 받아 연재되고 있는 '싸움독학'은 실전 격투기에서 사용하는 기술들이 실감 나게 등장하며 많은 호평을 받았다.


또 '싸움독학'은 팬카페까지 생겨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많은 팬의 지지를 얻고 높은 평점을 유지하고 있다.


'싸움독학'을 그린 박태준은 얼짱 출신 쇼핑몰 CEO였지만 지난 2014년부터 그린 첫 작품 '외모지상주의'가 흥행하며 일약 스타 작가로 발돋움했다.


뚱뚱하고 찌찔한 주인공 박형석이 갑자기 잘생긴 육체를 얻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외모지상주의'는 단행본은 물론 관련 모바일 게임까지 등장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


한편, 박태준 작가는 '싸움독학'과 '외모지상주의' 외에도 인기 웹툰 '프리드로우'를 그린 전선욱 작가와 함께 '인생존망'을 연재하고 있다.


인사이트네이버 웹툰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