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광신도들도 벌벌 떤다는(?) 얼짱 '신천지 헌터'의 정체

인사이트YouTube '강림의 사이비 톡톡'


[인사이트] 고명훈 기자 = 신천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것을 시작으로 전국 감염자가 급증하게 되면서 신천지에 대한 여론이 좋지 않다.


이번 사태로 신천지의 존재감이 부각되면서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는 신천지의 정체성과 이곳에서 청년들을 어떻게 끌어들이는지에 대해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와 관련해 최근 이목을 끄는 청년 전도사가 있다.


잘생긴 얼굴에 한 번 더 보게 되는 이 청년의 정체는 신천지에서 탈퇴해 신천지의 전략과 대처법 등을 세상에 알리고 있는 구리이단상담소의 김강림 전도사다.


인사이트YouTube '강림의 사이비 톡톡'


이단상담소는 이단에 빠진 사람들을 상담을 통해 치료하고 탈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상담소다. 3년 동안 이곳에서 근무 중인 그는 최근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지난달 25일 김 전도사는 유튜브 채널 '강림의 사이비 톡톡'에 유튜브를 개설하게 된 이유와 계획을 담은 영상을 올렸다.


영상 속에서 그는 "최근 신천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좀 더 대중적인 소통의 창구로 유튜브 채널을 만들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신천지의 교리와 그곳에서 무엇을 가르치는지 소개하고 그것에 대한 반박 영상, 신천지에서 탈퇴한 사람들에게 듣는 현장 이야기 등을 채널에 담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YouTube '강림의 사이비 톡톡'


실제로 그의 유튜브 채널에는 신천지 신도들의 심리들을 분석하고 신천지 사기 포섭 실제 사례를 소개하는 영상 등이 계속 업로드되고 있다.


신천지뿐만 아니라 다른 이단과 사이비들에 관해서도 이야기 하겠다는 김강림 전도사. 앞으로 그의 행보가 주목된다.


YouTube '강림의 사이비 톡톡'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