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친구들 사이서 '인싸각'인 대학생 할인 혜택 총정리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Naver TV '플레이리스트'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긴 겨울방학이 끝나고 이제 개강이 얼마 남지 않았다.


대학 생활이 20대 청춘의 특권인만큼 대학생이 누릴 수 있는 혜택들도 다양하다.


그렇지만 과제, 시험, 취업 준비에 시달리느라 대학생이라면 당연히 누려야 할 다양한 혜택들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지나치는 경우도 많다.


개강을 맞아 보다 더 알찬 대학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대학생들만 받을 수 있는 꿀 할인 혜택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내 이름은 강남미인'


1. MS 오피스 대학생할인


인사이트Pixabay


대학생이라면 과제나 발표 준비를 할 때 필수로 사용해야 하는 MS오피스.


그렇지만 정품의 가격은 무려 20만 원이 넘어 주머니가 가벼운 대학생들에게 매우 부담스럽게 느껴진다.


그렇지만 대학생들은 MS 오피스 정품을 무료로 설치 할 수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인사이트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office 365에 대한 자세한 정보 탭에서 교육기관을 클릭한 뒤 자신이 다니는 대학교의 이메일 계정을 등록하기만 하면 된다.


학교 이메일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등록하기만 하면 워드프로세서, 엑셀, 파워포인트를 무료로 설치 할 수 있다.


2. 고속철도 할인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대학생들은 KTX나 SRT를 할인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코레일은 회원 중 만 24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KTX를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하고 있다.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청소년 인증을 받은 코레일 멤버십 회원이라면 간편하게 할인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다.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SRT를 운영하는 SR에서도 회원 중만 24 이하 청소년들에게 승차권을 10% 할인권을 판매하고 있다.


그러나 KTX와 달리 특정 시간대에만 할인 혜택이 있으며 SR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할인가로 예매할 수 있다.


3. 국제학생증


인사이트isic


최근 여행뿐만 아니라 교환학생이나 어학연수를 통해 해외로 떠나는 대학생들이 많다.


그러나 해외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국제 학생증에 대해서 아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국제 학생증만 있다면 해외에서 대학생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은 정말 많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주요 관광명소의 입장료, 교통 패스, 숙소, 식당에서의 할인뿐만 아니라 보험과 통신료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한 번 발급해 두면 2년 동안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외로 나갈 계획 있는 대학생이라면 반드시 꼭 발급받아야 한다.


4. 학생복지스토어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대학생들에게 노트북이나 태블릿은 이제 필수품이 됐다.


대학생의 필수품인 노트북과 태블릿을 아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곳이 있다.


바로 학생복지스토어이다.


인사이트학생복지스토어


대학생인증만 하면 삼성, LG, 애플의 노트북을 엄청난 특가에 만날 수 있다.


심지어 학기 초 이벤트 기간에는 다양한 사은품까지 받을 수 있다.


5. 4대궁 무료관람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우리나라 4대 궁인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을 대학생이라면 학생증만 제시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더불어 조선왕릉과 종묘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역사 관련 과제가 있거나 날씨 좋은 따뜻한 봄날 색다른 데이트 장소를 찾는 CC들에게 좋은 혜택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