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싸 패피들이 할머니 장롱에서 꺼내 입는다는 대세 패션 '할머니 스웨터'

인사이트Instagram 'hehehe0'


[인사이트] 원혜진 기자 = 요즘 핵심 패션 키워드를 꼽으라면 역시 '뉴트로'라고 할 수 있겠다.


'뉴트로(New-tro)'란 복고주의를 지향한다는 의미의 '레트로(Retro)'와 새로움을 뜻하는 '뉴(New)'를 합친 신조어다.


옛것을 요즘 스타일로 재해석해서 입는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특히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뉴트로 열풍'은 엄마 옷장을 시작으로 최근에는 할머니 옷장까지 그 영역을 넓혔다.


인사이트Instagram 'dlwlrma'


유행에 민감한 인싸 패피들이 우수수 쏟아지는 신상 대신 픽(pick)한 것은 바로 할머니 옷장 속의 '빈티지 스웨터'.


과한 꽃무늬와 패턴 장식이 특징인 할머니 스웨터는 풀풀 날리는 앙고라 소재를 짜임새 있는 두꺼운 털에 얹은 것이 포인트다.


패피들은 할머니 스웨터는 촌스러운 디자인에 펑퍼짐한 사이즈가 매력이라 촌스러울수록 더욱 사랑스럽다고 입을 모은다. 


할머니 스웨터를 입으면 마냥 촌스러운 것 아니냐고 생각하겠지만 의외로 신상 명품백이나 스키니진 청바지, 화려한 귀걸이와 매치해서 입어도 찰떡같이 어울린다.


인사이트Instagram 'miyayeah'


할머니 스웨터는 오히려 신상 제품의 도회적인 이미지를 재치 있게 순화하고 '레트로의 멋'을 잘 살려 힙스터처럼 보일 수 있게 해준다.


게다가 할머니가 직접 만든 옷이 많아 세상에 단 한 벌 뿐인 한정판(?)인 경우가 많다.


따라서 나만의 개성을 뿜어내기 안성맞춤이고 찍어낸 듯한 똑같은 옷 스타일에 질린 이들이라면 도전해봄 직한 옷 스타일이다.


겨울이 가기 전, 할머니 장롱 속을 두 눈 부릅뜨고 들여다보자. 내가 찾던 그 옷을 할머니 옷장에서 찾게 될지도 모른다. 


인사이트Instagram 'hehehe0'


인사이트Instagram 'hoooooyeony'


인사이트Instagram 'lalalalisa_m'


인사이트Instagram 'young_g_hu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