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덕한 치즈 가득 들어가 한판 바로 '순삭'하게 된다는 '바스크 치즈 케이크'

인사이트Instagram 'nanas_oven'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겉모습만 보고 탔다고 오해하지 말자.


샛노란 빛을 뽐내는 치즈 케이크가 불에 탄 다소 충격적인(?) 비주얼로 등장했다.


이름하여 '바스크 치즈 케이크'로 치즈 덕후 중에서도 아는 사람만 안다는 특별한 케이크다.


바스크 치즈 케이크는 높은 온도에서 구워낸 치즈 케이크로 강한 향과 묵직한 치즈 맛이 특징이다.


인사이트Instagram 'giabaking'


노란 치즈 시트를 뒤덮은 그을린 표면은 치즈를 둘러싼 엄청난 불길을 짐작게 한다.


케이크를 한 조각 잘라내면 치즈로 꽉 찬 단면이 모습을 드러낸다. 바삭할 정도로 탄 겉모습과 달리 촉촉함이 느껴지는 속내는 반전매력 그 자체다.


코를 찌르는 강한 치즈 향을 맡으며 포크로 한입 먹어보면 입안에서 꾸덕한 치즈가 사르르 녹아내린다. 음미할 겨를도 없이 부드럽게 넘어가는 식감은 고급스러운 디저트를 연상케 한다.


태우듯이 구워져 한층 더 깊은 치즈 맛은 먹을수록 입맛을 돋운다. 묵직한 치즈 향이 입안에 오래도록 남아있어 커피와도 잘 어울린다는 평이다.


인사이트Instagram 'giabaking'


바스크 치즈 케이크 가격은 한 조각당 약 5천 원, 홀 케이크는 2만 원을 웃도는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레시피를 참고해 직접 만들어 먹는다면 취향에 맞게 불길을 조절해 더욱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꾸덕꾸덕한 치즈를 좋아한다면 바스크 치즈 케이크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그동안 맛보지 못한 깊은 치즈 맛에 흠뻑 빠지게 될 것이다.


인사이트Instagram 'nanas_oven'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