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물 가득해 숨쉬기 힘든 전국 190만 '비염인'들이 꼭 따라 해야 할 '30초' 마사지법

인사이트YouTube '자생한방병원'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본격적인 겨울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요즘 감기나 비염에 걸려 고생하고 있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줄줄 새는 콧물 때문에 숨조차 제대로 쉬기 힘들다면 꼭 이 기사에 주목하자.


단 30초만 투자해도 코를 뻥 뚫어주고 두통을 완화해 줄 지압법을 소개하겠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자생한방병원'


최근 유튜브 채널 '자생한방병원'에 소개된 지압법은 영향혈을 자극해 비염 완화에 효과적이라 정평이 나 있다.


방법 또한 간단하다. 먼저 코 양옆에 위치한 영향혈을 검지의 툭 튀어나온 부분으로 꾹 누른다.


그런 다음 코 쪽 방향으로 오므리는 듯한 동작을 하면서 총 30번 비비면 된다.


인중과 입술 아래 승장혈에 두 손가락을 길게 대고 양쪽으로 30번 비빈다. 위아래 손을 바꿔 한 번 더 비비면 끝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자생한방병원'


이 간단한 방법만 해도 신기하게 코가 뚫어진다. 코점막 안에 혈액이 고여 있으면 모세혈관이 수축해 피가 잘 통하지 않게 된다.


이럴 때는 혈 자리를 눌러주고 흔들어주면 모세혈관이 확장돼 피가 순환되고, 산소공급이 돼 콧속이 뚫어진다.


만약 주변에 코로 숨 쉬는 것을 힘들어하는 '비염러'가 있다면 이 방법을 추천해주자.


또한 비염의 근본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니 면역력을 키우고 평소 개인위생에 신경 써야 할 필요가 있다.


YouTube '자생한방병원'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