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황인범+김영권"···'이 시국'에 일본 쳐부술 한국 축구대표팀 선발 명단 나왔다

인사이트뉴스1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이 시국'에 일본을 쳐부술 한국 축구대표팀의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18일 수요일 오후 7시 30분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는 2019 동아시안컵 '한국 vs 일본' 축구 경기가 열린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김민재를 비롯한 김영권, 황인범, 나상호 등 주축 선수들을 선발로 내세웠다.


원톱에는 이정협이 서며 2선은 나상호, 김인성, 황인범이 떠받친다. K리그에서 가장 스피드가 빠른 것으로 유명한 김인성의 활약이 기대되는 라인업이다.


인사이트뉴스1


인사이트Instagram 'thekfa'


그 밑에는 주세종과 손준호가 포진한다. 압박이 중요한 일본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을 것으로 보인다.


포백 라인은 김진수, 김영권, 김민재, 김태환이 맡는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골키퍼 장갑은 김승규가 찬다.


한국이 우승하기 위해서는 꼭 이겨야만 한다. 지는 것은 물론 비기는 것도 안된다. 현재 한국은 3득점 무실점으로 득실차가 3이지만, 일본은 7득점 1실점으로 득실차가 6이다.


인사이트뉴스1


승점이 같으면 골득실을 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우승을 위해서는 '숙적' 일본을 반드시 물리쳐야 한다.


한편 한국이 이 대회에서 우승한다면 3대회 연속 우승이다.


한국은 중국과 일본에서 치러진 2015년 대회와 2017년 대회에서 우승한 바 있다. 한국은 2015년에는 일본과 1대1로 비겼으며, 2017년에는 4대1로 대승을 거뒀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