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전 오늘(2일) 첫 방송된 레전드 드라마 '도깨비'

인사이트tvN '도깨비'


[인사이트] 이원석 기자 = 참신한 스토리와 화려한 배우 라인업을 자랑하며 엄청난 신드롬을 일으켰던 tvN 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


그 '도깨비'가 첫 방영을 시작한 지 벌써 3년이나 흘렀다.


'도깨비'는 지난 2016년 12월 2일 첫 방송을 시작해 2017년 1월 21일까지 총 16부작으로 제작돼 방송됐다.


이 드라마는 불멸의 삶을 끝내기 위해 인간 신부가 필요한 도깨비(공유 분), 그와 기묘한 동거를 시작한 기억상실증 저승사자(이동욱 분). 그런 그들 앞에 '도깨비 신부'라 주장하는 '죽었어야 할 운명'의 소녀(김고은 분)가 나타나며 벌어지는 신비로운 낭만 설화다.


인사이트


인사이트tvN '도깨비'


주인공인 공유, 이동욱, 김고은, 유인나, 육성재 외에도 이엘, 조우진, 김병철, 황석정, 김소현 등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대거 등장해 큰 화제를 모았다.


또한 색다른 스토리에 화려한 영상미까지 자랑하며 한국 드라마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엄청난 열풍을 일으킨 '도깨비'는 20%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종편 드라마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도깨비' 첫 방송 3주년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게 벌써 3년이나 됐다고?", "시간 진짜 빠르다", "내 인생 드라마다", "아직도 '도깨비' 명장면들이 생생하게 떠오른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쏟아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tvN '도깨비'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