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쭉한 밀떡에 매콤달콤 국물 끼얹은 건대 대표 떡볶이 맛집 '아찌떡볶이'

인사이트Instagram 'f_room_'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한국인의 대표 음식으로 손꼽히는 떡볶이가 추워진 날씨 속에 더욱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매콤한 맛이 일품인 떡볶이. 하지만 떡볶이 마니아들도 '밀가루 떡을 쓰느냐, 쌀 떡을 쓰느냐'에 따라 취향이 갈리곤 한다.


하지만 이런 '쌀떡파'들도 두 손 들어 환영할만한 밀가루 떡볶이집이 있어 소개한다.


건국대학교 앞에 위치한 '먹자골목' 내에는 화양제일골목시장이 자리하고 있다.


인사이트Instagram 'f_room_'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만 번화가 중심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건국대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해당 시장을 방문해봤을 것.


다양한 먹거리가 사랑받는 이곳을 대표하는 먹거리 하나를 꼽으라면 대부분의 건국대학교 학생들은 '아찌떡볶이'를 꼽곤 한다.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아찌떡볶이는 과거 초등학교 앞에서 먹던 떡볶이와 맛이 유사해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인사이트Instagram 'leeroa'


또한 튀김이나 순대를 국물에 찍어 먹을 때 궁합은 그야말로 '금상첨화'나 다름없다.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다. 친구와 같이 나눠 먹을 수 있는 '친구 세트'가 9,500원이며 세트에는 떡볶이, 튀김, 순대, 음료수가 같이 나온다.


바람이 쌀쌀해진 요즘, 모두가 국밥을 목놓아 외치고 있지만 역시 한국인은 떡볶이 아니겠는가.


오늘 저녁 친구와 건국대학교 '아찌떡볶이' 탐방을 떠나보도록 하자.


인사이트

Instagram '2daeun_'


인사이트Instagram 'leeroa'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