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a Mnet, BIGBANG /Youtube빅뱅의 신곡 '맨정신'이 발표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지드래곤이 이 곡을 2년 전에 깜짝 공개한 사실이 밝혀졌다.
현재 온라인상에서는 지난 2013년 Mnet 'MAMA'시상식 무대에 오른 지드래곤 영상이 재조명을 받고 있다.
당시 지드래곤은 자신의 솔로곡 '삐딱하게'를 부르기 전 "Without you 모든 게 두려워 네가 없인 깜깜한 이 밤이 차가운 세상이 난 너무 힘에 겨워"라는 가사의 노래를 불렀다.
이어 지드래곤은 "Without you 아직도 이곳에 홀로 남아 너 하나만을 믿고 이렇게 기다리는 내가 바보 같잖아 No No No"까지 부른 뒤 '삐딱하게'를 시작했다.
via Mnet /Youtube해당 노래는 정식 음원으로 발표되거나 공개된 적이 없었기에 많은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정체 불명의 이 노래는 2년이 지난 현재 7월 1일 빅뱅의 신곡 '맨정신'이 발표되며 비로소 그 베일을 벗었다. '맨정신' 후반부에 지드래곤이 2년 전 불렀던 노래 가사가 그대로 담겨있었던 것이다.
이는 가수들이 몇 년 전에 작업해 뒀던 곡을 이후에 정식으로 공개하곤 하는 관행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지드래곤의 '깜짝 선공개'를 알게 된 팬들은 "이미 2년 전에 만들어진 곡이었다니", "어쩐지 노래 듣는데 어디서 들었던 기분이 들었다"며 놀라워했다.
한편, 지드래곤은 그룹 빅뱅으로서 오늘 신곡 '이프 유'(IF YOU)와 '맨정신'(SOBER)을 발표해 각종 음원차트에서 1위를 석권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빅뱅 '맨정신' 뮤직비디오>, via BIGBANG /Youtube
김예지 기자 yeji@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