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ia Cong Nguyen /Youtube
2008년을 지나온 사람이라면 원더걸스의 '위엄'을 익히 알 것이다.
이번에 3년 만에 컴백하는 원더걸스의 소식을 듣고 자연스럽게 그 시절을 떠올리는 사람도 많다.
원더걸스의 전성기를 대표하는 '레전드 영상5'를 소개한다. 이들의 '쏘 핫'한 매력에 다시 한번 푹 빠져보자.
1. 아이러니(Irony) 첫 데뷔 무대
via Orange Caramel♪ /Youtube
'박진영의 영재 육성 프로젝트'로 얼굴을 널리 알려오며 오랜 연습 생활을 했던 민선예가 드디어 한 그룹의 리더로 데뷔한다는 소식에 많은 궁금증을 자아냈던 무대다.
데뷔 무대에 등장한 원더걸스 멤버들은 너나 할 것 없이 개성 있는 매력으로 단박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교복 콘셉트와 파워풀한 안무는 남성들 뿐 아니라 여성들까지도 '심쿵'하게 만들었다.
2. 텔미(Tell Me ) 빅뱅과 콜라보 무대
via Cong Nguyen /Youtube
대한민국에서 텔미 노래를 안 불렀던 사람이나 텔미 춤을 안 췄던 사람이 있을까.
중독성 있는 안무와 가사는 전국민을 들썩이게 만들었고, 소희의 "어머나"에 수많은 사람들이 넋을 잃고 말았다.
특히 당시 함께 가요계를 주름잡았던 빅뱅과의 콜라보 무대는 그야말로 대박이었다.
3. 소 핫(So Hot) 뮤직비디오
via xhyeminx /Youtube
"I′m so hot 난 너무 예뻐요 I′m so fine 난 너무 매력 있어"
역시 입에 착착 감기는 멜로디와 쫄깃한 가사로 또 한번 히트를 친 원더걸스는 "언제나 어디서나 따라다니는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소핫 뮤직비디오에서는 한껏 물오른 멤버들의 미모가 더욱 돋보인다.
4. 노바디(Nobody) 2PM과 탱고 버전 무대
via Yoko Sakamoto /Youtube
다시금 대박을 터뜨린 원더걸스의 성공은 이제 놀랍지도 않을 정도로 당연한 것이 되었다.
언제나 그랬듯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쉽고도 재밌는 안무가 포인트다.
2PM과 선보인 탱고 버전은 '노바디'의 레전드 중 레전드 무대로 손꼽힌다.
5. 라이크디스(like this) 플래시몹 뮤직비디오
via wondergirls /Youtube
곳곳에서 일어난 플래시몹 열풍의 주역이다.
일명 '개다리춤'으로 불린 중독성 있는 안무는 '역시 원더걸스'라고 엄지를 치켜세우게 했다.
뮤직비디오 속에서 원더걸스와 사람들과 함께 흥겹게 어울리는 모습에 절로 몸이 들썩인다.
김예지 기자 yeji@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