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졸업 전 단짝끼리 열심히 공부해 9급 공무원 합격한 '천안 4공주'

인사이트천안여상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고등학교를 졸업하기도 전에 9급 공무원에 합격한 학생들이 있다.


지난 5일 충남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는 '2019 국가직 지역인재 9급 공무원' 시험에서 4명의 학생이 최종합격했다고 밝혔다.


그 주인공은 바로 3학년 문주혜, 안혜미, 유은채(일반행정), 취유정(세무) 학생.


위 학생들은 학교 내 공무원 동아리 활동을 하며 9급 공무원 1차 시험을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특히 국어, 한국사, 영어 필기시험 과목을 집중적으로 공부해 합격률을 높였다.


또한 이들은 전문 강사 초빙을 비롯한 실전 위주의 면접 교육으로 2차 시험까지 가뿐히 통과했다.


이들은 모두 일반계고에 진학할 수 있는 성적임에도 취업과 진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상업고등학교를 선택한 것으로 전해진다.


함께 동아리 활동을 한 만큼 절친한 사이일 터.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친구들과 함께 공부해 공무원 시험에서 눈부신 성적을 낸 이들에게 부러움과 칭찬의 목소리가 쏟아지고 있다.


이로써 올해 천안여상 출신 국가직 공무원이 된 학생들은 총 17명이 됐다.


한편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은 우수 고졸 인재의 공직 진출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인사혁신처 주관으로 시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