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20층 높이서 수직으로 떨어지는 경주월드 롤러코스터 '드라켄' 직접 타봤습니다"

인사이트YouTube '경주월드'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대한민국 최초로 90도 수직 하강하는 롤러코스터 경주월드의 '드라켄'을 알고 있는가.


'드라켄'은 아파트 20층 이상 높이인 63m로 국내에서 가장 높고 아찔한 놀이기구로 손꼽힌다.


이를 증명하듯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경주월드가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린 "90º 드롭 실화냐? 경주월드 드라켄 360도 VR 탑승 영상"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재조명되고 있다.


해당 영상은 22일 기준 무려 100만여 건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경주월드'


공개된 영상은 기구가 출발함과 동시에 시작됐다. VR 영상으로 제작돼 직접 기구에 탑승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줬다.


영상 속 함성을 지르며 설레하던 사람들은 롤러코스터가 정상에 다다르자 긴장한 듯 점차 조용해졌다.


첫 번째 90도 경사 구간에 도착하자 탑승객들은 하늘에서 뚝 떨어지는 모양새로 공중에 떠 있다. 탑승객의 발을 받쳐주는 지지대도 없어 더욱 스릴감을 안겼다.


공중에 잠시 멈춘 기구는 높은 곳에서 급하강하기 시작했다. 눈코 뜰 새 없이 빠르게 경사를 내려간 기구는 두 번째 90도 경사 구간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경주월드'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2분가량의 롤러코스터 체험이 끝나자 탑승객들은 안도의 한숨을 내쉬기도 했다.


웬만한 롤러코스터는 시시했던 이들이라면 꼭 경주월드를 방문해 '드라켄'을 타보는 게 어떨까.


아래 롤러코스터의 실제 탑승자 시점에서 촬영된 영상이다.


보는 것만으로도 심장이 벌렁거릴 수 있으니 스릴을 즐기지 않는 사람이라면 영상을 보기 전 꼭 심호흡하기 바란다.


YouTube '경주월드'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