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에 '갓겜'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플레이스테이션5' 나온다

인사이트LetGoDigital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팀 소닉 레이싱', '갓 오브 워4', '콜 오브 듀티', '피파' 등 '갓겜'을 즐길 수 있는 플레이스테이션(PS).


전 세계 게이머들의 기대를 모았던 플레이스테이션5(PS5)가 드디어 출시된다.


지난 8일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SIE) 사장 겸 CEO인 짐 라이언(Jim Ryan)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5의 공식 출시를 알렸다. 출시 시점은 내년 연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인사이트LetGoDigital


플스5는 기존의 느렸던 로딩 속도를 개선하기 위해 SSD를 기본 장착했으며 몰입감을 높인 새로운 컨트롤러가 포함될 예정이다.


새로운 컨트롤러는 햅틱 기술이 적용돼 다양한 반응을 손으로 느낄 수 있다.


특히 경주용 자동차가 벽에 부딪히는 것과 축구장에서 태클을 하는 것에 크게 다른 반응을 넣어 재미가 더해진다.


인사이트Instagram 'thezayn07'


여기에 L2, R2 버튼 트리거에도 변화를 줬다. 해당 버튼의 저항을 각기 다르게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고 PS5 게임 개발자들은 덧붙였다.


이 컨트롤러의 이름은 정해지지 않았으나 많은 게이머들은 '듀얼쇼크5'로 불릴 것이라 추측하고 있다.


한편 플스5가 플스4의 하위지원 기능을 제공한다는 사실이 알려진 만큼 현세대 기기와 차세대 기기를 아우르는 독특한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