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떡+맥주 조합으로 부산 점령하고 서울까지 진출한 이색 술집

인사이트Instagram '1_ccue'


[인사이트] 김천 기자 = 부산에서 유명한 호떡 맥주 조합이 서울에서도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맥주 안주로 호떡이 나오는 곳'이라는 제목으로 한 게시글이 올라왔다.


게시글 속 소개된 장소는 서울 홍대, 부산 서면 등에서 유명한 '호맥'이라는 술집이다. 이곳은 일반 술집에서 볼 수 없는 '호떡' 안주를 만날 수 있다.


호떡과 맥주 조합이라니. 상상이 가질 않는가. 그렇다면 꼭 방문해봐야 할 이유가 생긴 셈이다.


먹어본 사람들의 이야기에 따르면 '그동안 왜 아무도 이 조합을 생각하지 못했을까'라는 아쉬움이 남을 정도로 환상적이라고 한다.


종류는 팥앙금과 흑설탕, 시나몬과 견과류가 들어간 가장 친숙한 느낌의 호떡부터 악마의 잼이라 불리는 누텔라 베이스에 마카다미아가 듬뿍 들어간 호떡까지 다양하다.


인사이트Instagram 'sonnnggg.e'


크기는 길거리에서 본 호떡과는 차원이 다르다. 부침개처럼 큰 사이즈에 제법 두툼하기까지 하다. 피자를 먹는 게 아닌가 하는 착각이 들 정도다.


맛은 두말하면 잔소리다. 한입 베어 물면 식감을 살려주는 견과류와 함께 달콤하고 쫀득한 호떡이 가득 씹힌다. 여기에 시원한 맥주를 한 모금 들이키면 더할 나위 없을 정도로 환상적이다.


특히 호떡의 단맛을 맥주가 깔끔하게 잡아주기 때문에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는 후기가 자자하다.


호떡 가격은 9,500원부터 1만 1천원 사이로 형성돼 있으며 맥주는 4,500원부터 호가든, 버드와이저, 모카 스타우트 등으로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마침 토요일이다. 아직 약속을 못 잡은 이들이 있다면 호맥을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 의외의 조합에 푹 빠질지도 모른다.


인사이트Instagram 'only._.eating'


인사이트Instagram 'lime_cheiln'


인사이트Instagram 'hyung_ej0718'


인사이트Instagram 'sonnnggg.e'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s___day'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